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뉴스

브레이브엔터 사과 / 브레이브걸스만 불쌍한 이유

by za.ryong_ 2021. 7. 26.

브레이브엔터테이먼트가 브레이브걸스 팬 매니져의 갑질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입장을 내놨습니다. 브레이브걸스, 요즘 한창 주가올리고있죠? 데뷔때부터 고생많았습니다. 팬매니저의 안일한 대처 때문에 군인돌 이미지에 타격이 갔습니다. 

 

하늘색 옷을 입고 있는 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엔터 사과한 이유

 

낮은 품질의 브레이브걸스 굿즈판매로 논란 휩싸여

 

 

지난 7월 12일 브레이브엔터테이먼트에서 굿즈를 판매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굿즈의 품질에 말이 많았습니다. 아크릴 스탠드, 키링은 17000원의 가격에 판매하였으며, 저화질 사진이 부착된 소주잔 세트에 5만5천원의 가격을 붙였던것, 사실 굿즈라는것 상품 보고 사는게 아니라 팬심으로 사는겁니다. 브레이브엔터 어떠한 담당자가 검토했는지 모르곘지만 이 부분에 좀 더 신경썼어야했습니다. 

 

브레이브걸스 굿즈 소주잔 사진
브레이브걸스 굿즈 5.5만원 소주잔

 

브레이브걸스 팬 매니저의 갑질 논란

브레이브걸스의 한 팬의 제보로 이 일이 불거졌습니다. 팬카페에서 5000만원 규모의 마이크 등 음향장비를 서포트하는 과정에서 코로나 이슈로 인해 멤버들과 대면하지 않는 조건으로 현장에 직접 전달하겠다는 의견을 밝혔으나, 팬 매니저는 한사코 거절했던것, 이 더운날 팬들은 길바닥에서 일일이 박스를 뜯어 서포트 내용을 검수했다고 전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이슈때문에 많이 힘든것 압니다. 하지만 브레이브걸스를 사랑하는 팬 입장에서 대면하지 않는 조건으로 팬심을 전달하고자 했지만 팬매니저의 거절로 마음의 상처만 입게 되었습니다.

 

 

 

브레이브엔터 사과 공식입장 요약

 

브레이브엔터 사과 공식입장 요약해봤습니다. 크게 8가지 내용에 대하여 브레이브엔터 이종화 부사장님이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1. 팬 매니저의 갑질논란

   - 팬 매니저 사표 처리 및 향후 매니저 선출시 인성 고려

2. 팬카페 관리자의 일방적 게시글 삭제

   - 팬카페 관리자 교육 및 계도

3. 굿즈 관련 취소 반품 퀄리티 문제

   - 전량 회수 및 환불 예정

4. 광고대행사에 대한 브레이브엔터 공식 입장

   - 광고대행사 계약 해지

5. 유튜브H에 대한 브레이브엔터 공식 입장

   - 물의를 일으킨 유튜브H 고소 예정

6. 광고촬영 지인 참여 문제

   - 해당 건은 사실과 다름, 오해의 소지 있어

7. 팬카페 소통 소홀의 문제

   - 팬들의 의견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창구 만들것.

8. 브레이브걸스 오피셜 유튜브 채널 관련 입장

   - 영상 콘텐츠 자막 넣을것, 제작에 시일이 걸리니 팬들의 양해 부탁한다.

 

이렇게 열거하니 참 많네요. 브레이브엔터 사과할만하고 사과해야했습니다. 브레이브엔터 사과 공식입장에 대한 전문 url입니다. http://www.bravesound.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80

 

 

 

 

브레이브걸스만 불쌍한 이유

 

브레이브걸스, 다들 아실겁니다. 군통령되기까지 무명의 설움 겪었습니다. 그래서 알겁니다. 누구보다 성공에 대한 절실함을요. 최근 방송 나오는것 보면 정말 열심히합니다. 힘들게 역주행했고, 흥행이어가야하니까요.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소속사에서 더 케어를 해줬어야했습니다. 하지만 소속사의 아쉬운 대처로 이렇게 여론에 오르내리는것이 브레이브걸스를 응원하는 하나의 팬으로서 안따깝기 그지 없습니다. 브레이브엔터 사과도 하신만큼 우리 걸스들 잘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브레이브 걸스 흥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