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생활꿀팁

스탁론이란? 후기 단점 추천 활용방법

by za.ryong_ 2022. 6. 15.

스탁론-썸네일-사진
스탁론 위험한 대출일까?

 

확실한 투자처의 경우 레버리지 (지렛대 효과)를 이용하면 수익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데요. 스탁론은 주식 계좌를 활용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늘은 스탁론이 무엇이며, 후기, 단점, 이를 추천 활용방법 등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탁론이란? 후기와 단점, 추천 활용방법

 

스탁론을 주식담보대출과 같은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조금 다른 방식으로 대출이 진행됩니다.

 

스탁론이란?

 

스탁론이란 나의 명의로 되어 있는 증권계좌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주식담보대출과 다른 점은 바로 담보물이에요.

 

주식담보대출은 '계좌 내 특정 주식'을 담보로 대출이 나옵니다. 반면 스탁론은 '특정 주식을 포함한 증권계좌'를 담보로 대출이 나오는 거죠. 주식담보대출보다는 좀 더 큰 의미라 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담보 평가액 대출 한도
5천만원 이하 계좌평가금액의 300%이내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계좌평가금액의 250%이내
1억원 초과 계좌평가금액의 200%이내

 

현금과 주식을 포함한 계좌 평가액이 5천만원이라면 1.5억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탁론은 한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데요. 조심해야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스탁론 단점

 

스탁론에는 담보유지비율이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각 대출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115%를 담보유지비율로 잡는데요.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나의 증권 계좌 평가금액이 5천만원이고 스탁론을 통해 1억을 빌렸습니다. 그러면 이때 담보유지비율은 대출금 1억의 115%인 1.15억이 됩니다.

 

내 계좌 평가금액이 담보유지비율 1.15억 아래로 떨어지면 반대매매라는 것이 실행되게 됩니다.

 

반대매매란?

반대매매는 계좌 평가액이 담보유지비율 아래로 떨어졌을 때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다음날 시초가에 나의 주식을 강제로 팔아버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담보유지비율 115%를 유지할 양만큼 보유주식을 팔기 때문에 스탁론 운용 시 계좌 평가액에 항상 신경 써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부담스럽고 소액으로 레버리지 투자를 하고 싶다면 비상금 대출 같은 마이너스 통장 활용하시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 이자, 조건, 상환, 거절

최근에 공모주 청약 진행하면서 자금이 필요할 일이 생겼습니다. 단기간 쓸 자금이라 카카오 비상금 대출받아봤는데요. 생각보다 빨리 받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za-ryong.tistory.com

 

 

스탁론 후기

 

다양한 스탁론 회사가 있지만 최근 금리 조건이 제일 괜찮았던게 국민 손해보험과 NH증권이 연계한 스탁론이었어요. 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조건

  • 금리 : 연 5.0% 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상이)
  • 대출 기간 : 1년 (최대 5년까지 연장 가능)
  •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 연체시 가산 이자 : +3%

웬만한 저축은행보다 금리가 저렴하기 때문에 조건 나쁘지 않습니다. 대출 후기도 제일 많을뿐더러 주식 투자 외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후문입니다. 그 중에 특별한 활용방법 하나 알려드릴게요.

 

 

 

추천 활용방법

 

공모주 청약 때 활용하는겁니다. 공모주 청약의 특징은 돈을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주식을 많이 받을 수 있는데요. 넣은 돈 중 구매한 주식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돈을 3일 뒤 환불해줍니다.

 

스탁론을 이용하여 공모주 청약을 하게 되면 3일 동안만 반대매매를 조심하면 되기 때문에 관리 리스크를 현저히 줄일 수 있겠죠. 

 

그 외에도 현금인출이 가능해서 주식투자 외에도 전세금 활용이나 생활비로 활용하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자동차 미환급금 조회 : 금액이 큰데 괜찮으시겠어요?

대원님 새 자동차나 중고 자동차를 사게 되면 자동차 채권이라는 것을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비쌉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사는 거죠. 문제는 자동차 미환급금, 까먹고

za-ryong.tistory.com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조건 신청방법 - 사업자도 가능하다고?

개인 사업하시는 소상공인 또는 사장님들의 제일 어려운 부분이 바로 대출입니다. 특히 직장 다니다 사업하시는 사장님들이 제일 공감하실 겁니다. 토스뱅크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za-r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