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생활꿀팁

22년 10월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 딱 한 가지 그리고 대안책

by za.ryong_ 2022. 10. 9.

한동안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 할인 조건이 좋지 않았는데요. 22년 10월에 대박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 한 개가 떴습니다. 오늘은 해당 상품 조건, 신청 방법 그리고 프로모션이 끝난 후 장기적으로 이용할만한 알뜰폰 요금제 하나 추천드리겠습니다.

 

 

Contents 닫기

     

     

    22년 10월 알뜰폰 프로모션

     

    해당 글에서는 22년 10월에 프로모션 중인 알뜰폰 요금제 정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요금제 외 할인 기간 이후 사용할 수 있는 대안 요금제도 설명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용
    데이터 11GB + 소진시 2GB/일 + 소진시 3Mbps 무제한
    전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
    약정 여부 약정 없음
    할인 기간 5개월

     

    저는 기본적으로 알뜰폰 요금제는 무제한은 돼야 추천드리고요. 그중에서도 11GB + 소진시 2GB/일 + 소진 시 3 Mbps 데이터 무제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알뜰폰 프로모션이란?

     

    알뜰폰 프로모션이란? 알뜰폰 통신사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기존의 요금제에서 특정 몇개월 간 통신비를 대폭 할인해주는 행사를 뜻합니다. 보통은 LG 유플러스 망의 통신사들이 많이 할인해주는데요.

     

    통신사 메이커 중요할까?

    알뜰폰 요금제에도 KT망, LG망, SKT망 3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통신사 종류 중요할까요? 결론은 안중요합니다. SKT, LG, KT 세 개 다 써봤지만 이제 특정 통신사는 느리고 전화 잘 안 터진다? 그런 것 없습니다.

     

    그리고 알뜰폰 통신사는 해당 통신 3사의 통신망을 대여해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메이저 3사와 통신 품질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Mbps의 중요성

     

    이병헌-아이리스-드라마-사진
    느려서 속터지기 싫다면 제발 3Mbps 사용하세요

     

    3년 간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정말 좋다고 느낀 것은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데이터 무제한에도 격이 있습니다.

     

    간혹 만 원 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라고 해서 1 Mbps를 제공하는 요금제가 있는데요. 실제로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답답합니다. 요즘 지하철, 카페 등에서 유튜브 등 동영상 많이 보잖아요?

     

    유튜브 끊기지 않고 보려면 데이터가 최소 3Mbps 속도는 나와줘야 합니다. (사실 이 속도도 조금 답답한 편이긴 합니다.) 그래서 최소 11GB + 소진시 2GB/일 + 소진 시 3 Mbps 알뜰폰 요금제는 써야 돈 안 아깝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

     

     

    22년 10월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은 아이즈 모바일이 답입니다. 이번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프로모션은 KT 망이고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
    통신망 KT
    프로모션 가격 월 17,760 원 (5개월 간)
    약정 후 가격 39,930 원
    데이터 11GB + 소진시 2GB/일 + 소진시 3Mbps 무제한
    전화+문자 무제한

     

    이번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 역대급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이번 기회 놓치면 당분간 저렴한 요금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다소 헷갈릴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알뜰폰 프로모션 신청방법

     

    우선 아래 안내드리는 아이즈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다음 절차대로 신청을 진행합니다.

     

     

     

    1. '가입 구분'을 선택한다.

    가입 구분에 신규 가입과 번호 이동이 있는데요. 신규 가입은 말 그대로 자급제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셔서 처음 통신 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이고요. 번호 이동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있는 경우 번호 이동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유심 여부'를 선택한다.

    총 3가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유심 보유, 유심 신청, eSIM 세 가지인데요. 우선 알뜰폰 요금제를 처음 가입하게 되면 유심을 갈아 끼워야 합니다. 

     

    기존에 아이즈 모바일 사용한 적이 있거나 편의점에서 따로 구매하셨다면 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 보유를 선택하시고요. 이번에 처음 아이즈 모바일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유심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물론 무료입니다.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프로모션 신청 순서

     

    마지막 eSIM이 있는데요. eSIM이란? 쉽게 생각해 유심은 그대로고 인터넷 신청으로 통신사를 바꿀 수 있는 유심을 뜻합니다. 아이즈 모바일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면 갈아타야 할 텐데요.

     

    그때마다 유심을 새로 바꿔 끼고 싶지 않다면 해당 유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2,750 원 추가되고요. 다만 갈아탈 통신사에서 eSIM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면 소용없으니 웬만하면 일반 유심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3. 상담사 개통 신청을 진행한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상담사 개통 신청을 누르면 인적 사항 및 약관 동의 후 개통이 진행되는데요. 일반적인 경우 상담 이후에 2~3일 뒤 유심이 집에 도착합니다. 

     

    개통일에 맞춰 유심만 바꿔 끼시면 자동으로 통신사 변경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변경 전 다량의 문자가 보내지니까요. 당황하지 마시고 그 시점에 맞춰 유심 바꿔끼시면 됩니다.

     

    상담사를 통해 개통일뿐만 아니라 개통 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즈 모바일 알뜰폰 프로모션 신청하러 가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아이즈 모바일 고객센터 번호 1800-6200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프로모션 끝나면 갈아타기

     

     

    알뜰폰 요금제는 프로모션 끝나면 갈아타야 합니다. 아이즈 모바일도 5 개월 뒤 프로모션이 끝나면 39,000 원 짜리 요금제로 다시 변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매번 갈아타는 게 상당히 귀찮을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알뜰폰 요금제 이용 초창기 3~4번 정도 갈아타다가 해당 요금제로 정착해 1년 6개월 동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리브엠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인데요.

     

    리브엠 모바일은 KB 국민은행에서 함께 운영하는 알뜰폰 통신사 회사입니다. 그래서 은행 쪽 특정 조건만 맞춰주면 프로모션 끝나고 갈아타기 자주할 필요 없이 2만 원대 저렴한 요금제로 쭉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 정보에서 가격만 19,000 원에서 23,000 원으로 올랐을 뿐 혜택은 동일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무제한 기준 리브엠 모바일 추천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 후기

     

    지금까지 22년 10월 알뜰폰 요금제 프로모션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인 후기를 요약하자면 대만족입니다. 저는 아이폰 자급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갤럭시와 다르게 대리점에서 휴대폰 할인 잘 안 해줍니다.

     

    그래서 알뜰폰 요금제와 병행해서 사용하면 대리점에서 아이폰 할인받고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휴대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이신 분들은 알뜰폰 프로모션 기간 잘 이용해서 비용 아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자급제 통신사 차이 한방 정리

    아이폰14 사전예약 - 빨리 사야 하는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