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생활꿀팁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장점 및 신청 방법 - 의외로 모르는 기능

by za.ryong_ 2022. 10. 12.

여기 그냥 입금만 해놔도 연 3.2%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통장이 있습니다. 심지어 출금도 자유롭습니다. 안쓸 이유가 없겠죠? 오늘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의 장점 및 신청방법 그리고 의외로 모르는 기능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닫기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해당 글에서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예금 한도, 주의 사항과 의외로 모르는 추가 기능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외 파킹통장 신청방법과 대신 사용할만한 다른 제품도 소개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내용
    예금 금리 3.2%
    예금 한도 1억 원
    입출금 제한 없음
    이자 지급 기간 매월 1일
    추가 기능 통장 쪼개기 기능
    커플 계좌 기능
    주의 사항 예금자 보호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쉽게 생각해 나의 돈을 잠시 은행 계좌에 파킹해둘 수 있는 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 매월 높은 금리를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에는 CMA 통장이 이러한 역할을 했었는데요. 최근 기준 금리가 인상되면서 시중은행에서도 이러한 상품의 메리트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남들 다 사용하는데 나만 안 사용하면 손해겠죠?

     

    부자들만 이용한다는 CMA 통장 : 장단점, 위험성, 추천 활용법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기준 금리가 또 한 번 상승했습니다. 역대급 빠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의 금리는 이에 맞춰 22년 9월부터 연 3.2% 예금 금리를 적용했습니다.

     

    1,000만 원을 통장에 넣어놨다고 가정한다면 매월 27,000 원 가량 이자가 들어오는 겁니다. 엄청난 거죠. 시중은행 파킹통장과의 금리 차이가 1% 이상 차이 나는 만큼 고금리 상품 찾는다면 저축은행이 답입니다.

     

    파킹통장 순위

     

      OK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순위 1 2 3 4
    예금 금리 3.3% 3.2% 2.5% 2.3%
    예금 한도 1억 원 1억 원 3억 원 1억 원

     

    파킹통장을 예금 금리로 순위를 매긴다면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이 예금 금리 3.3%로 1등입니다. 하지만 저는 OK저축은행 파킹통장보다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을 추천드립니다.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이 불편한 이유

    OK저축은행 파킹통장의 예금 금리가 제일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어플 UI가 사이다뱅크 앱에 비해 불편한 편입니다. 저축은행의 경우 아무래도 1 금융권 은행보다 불안한 게 사실인데요.

     

    앱 사용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가끔씩 출금이 20~30분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된다는 후기가 있어 저는 사이다뱅크를 사용합니다. 

     

    사이다뱅크를 지난 1년간 사용하고 있지만 점검 시간 외 입출금이 제한되거나 지연되는 현상을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또한 앱 사용도 상당히 간편해서 저축은행 파킹통장 이용할 거면 사이다뱅크를 추천드릴게요. 

     

    주의 사항

     

    지금 말씀드리는 내용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뿐만 아니라 모든 통장에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을 이용하고 있는데 만약 해당 은행이 망하면 어떻게 될까요?

     

    5,000만 원 이하로 예금했다면 원금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은행이 쉽게 망할리는 없겠지만 저축은행인만큼 조심해야겠죠? 최대 예치 금액은 5,000만 원 이하로 세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장점 : 추가 기능

     

    사이다뱅크-어플-사진
    사이다뱅크-파킹통장-의외로-모르는-추가-기능

     

    사이다뱅크에는 특별한 기능 2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통장 쪼개기와 커플통장 기능입니다. 저희 가족은 특히 커플 통장 기능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플 통장

    결혼을 하거나 연애를 하다 보면 커플통장을 쓸 때가 있는데요. 시중에 나와있는 커플통장의 경우 상대방이 입출금 이력을 보기 어렵거나 출금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은 한 명만 통장을 개설하면 상대방은 어플 설치만으로 입출금 이력을 확인할 수 있고요. 출금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생활비 통장을 운영할 계획이라면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부부 가계부 100% 활용 매뉴얼 (feat. 사이다뱅크 커플통장)

     

    통장 쪼개기

    돈을 모으려면 기본적으로 불필요한 지출부터 줄여야 합니다. 지출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로 통장 쪼개기가 있는데요. 원래는 계좌를 새로 신설하면서 생활비, 고정비 통장을 따로 만들어야 해요.

     

    하지만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서는 하나의 계좌 안에서 여러 개의 세부 통장으로 쪼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특정 날짜를 지정하면 남은 돈을 세부 통장으로 자동 이체하는 기능도 있어 돈 모으기에 최적입니다.

     

     

    신청 방법

     

    신청방법 정말 간단합니다.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미리 준비해두시고요. 스마트폰에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다뱅크를 미리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1. 사이다뱅크 앱 접속 후 화면 오른쪽 하단의 '네모' 버튼 클릭한다

     

     

    2. 화면 중간의 '입출금 통장'을 클릭한다.

     

     

    3. '가입하기'를 클릭한다.

     

     

    4. '약관 동의'와 '계속하기'를 누르시면 통장 개설이 완료됩니다.

     

    사이다뱅크-파킹통장-신청순서-사진
    사이다뱅크-파킹통장-신청순서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신청하러 가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사이다뱅크 고객센터 번호 1644-5277 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안 상품

     

    기준 금리가 올라가면서 매력적인 입출금 파킹통장이 많이 생겼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케이뱅크, 산업은행 파킹통장을 추천드리는데요.

     

    케이뱅크 파킹통장

    예금 금리가 2.5%로 제1 금융권 은행중에서는 제일 높은 편이고요. 인터넷 은행이기 때문에 가입이 간편하고 모바일 앱 UI가 다른 은행과 비교했을 때 편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추천 가입시 주의 사항 및 신청 방법

     

    KDB 산업은행 파킹통장

    산업은행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입금 제한이 없습니다. 여유자금 전체를 2.25%의 준수한 예금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고요. 산업은행의 최대주주는 기획재정부입니다.

     

    나라가 망하지 않는 이상 원금 보호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예금자 보호 상관없이 마음껏 예금할 수 있는 통장입니다.

     

    산업은행 파킹통장 조건, 주의사항, 계좌 개설 방법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후기 요약

     

    지금까지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난 400 일 동안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고요. 특히 커플 통장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생활비 통장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최근 금리 인상으로 예금 금리도 3.2%로 상당히 높은만큼 부부 공동으로 사용할 입출금 통장 찾으신다면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