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는 광고주와 체험단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서 잘만 이용하면 SNS, 블로그 운영하는 일반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어플입니다. 패션, 도서, 생활용품 등 각 분야별로 제품이 올라오고요. 체험단에 채택이 되면 해당 물건을 받게 되고요. 자신의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에 홍보해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쥬? 오늘은 레뷰가 정확히 어떠한 플랫폼이고 채택률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뷰란 무엇인가요?
광고주와 체험단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쉽게 말해 네이버 체험단, 기자단 같은 프로그램을 플랫폼으로 운영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체험단보다 접근성도 뛰어난 레뷰,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 알아보시죠.
레뷰 광고주
레뷰는 광고주들에게 자신들의 물건 또는 제품, 서비스를 홍보해줄 사람을 찾는 공간입니다. 자신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그만큼 체험단을 신중하게 고르겠죠? 제품 하나 하나가 돈이니까요. 그렇게 선별된 체험단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특정 문구와 헤시 태그를 설정하여 등록을 요청하면 됩니다.
레뷰 체험단
체험단은 자신이 갖고 싶거나 체험해보고 싶은 물건을 채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했던 물건, 서비스인 만큼 성심성의껏 글 또는 사진을 찍어 올리겠죠? 대놓고 광고하는 것보단 일반인들의 진솔한 경험이 마케팅 측면에서 더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기때문에 광고주도 좋고, 체험단도 좋은 윈윈 전략 인 셈이죠.
레뷰 체험단 채택률 높이는 방법
너무 원론적인 이야기입니다만, 광고주 입장에서 생각해봐야 합니다. 결국 레뷰 체험단 채택은 광고주가 하니까요. 그렇다면 광고주들은 어떤 마케터들을 선호할까요?
인스타그램 SNS
필력보단 사진,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사진을 올리는 사람에게 눈이 갈 수밖에 없겠죠? 우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한번 보시죠. 체험단 신청한 제품이 나의 인스타에 잘 어울릴만한 제품인지요. 광고주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제품을 알려야 합니다. 그러려면 광고해줄 체험단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보겠죠? 최소 기본 1000명은 넘겨줘야 좋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피드 주제가 일관되야합니다. 육아면 육아, 인테리어면 인테리어, 독서 등 한 가지 주제로만 올려주는 게 좋습니다. 너무 난잡하게 올려진 일상스타그램은 광고주 입장에서 배제 대상이죠. 또한 인스타그램은 사진으로 시작해서 사진으로 끝납니다. 필력보단 촬영 실력이죠. 진짜 잘찍으라는게 아니라 적어도 성의껏 사진을 찍어 올려놓은 피드여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0명 이상 맞출 것
- 일관된 주제로 피드를 올릴 것
- 정성스럽게 찍은 사진으로 피드를 채울 것
블로그
블로그 종류, 다양하지만 그래도 레뷰 체험단 하려면 네이버 블로그가 시작하기엔 좋습니다. 한국은 대부분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 검색하기 때문이죠. 인스타그램과 마찬가지로 블로그도 대중들에게 얼마나 노출되느냐가 중요합니다. 양질의 글을 통해 일 방문자수가 1000명 이상이면 좋고요. 카테고리도 맛집이면 맛집, 인테리어, 독서 등 한 가지 주제로 일관되게 키워주면 채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정리하지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일 방문자수가 1000명 이상 유지될 것
- 한 가지 카테고리로 블로그를 키울 것
결국, 광고주 입장에서 생각해볼 것
많은 분들이 블로그, SNS 하십니다. 일단 재미있으니까요. 그런데 레뷰 체험단, 어떻게 보면 하나의 직업 같은 겁니다. 소명의식 있어야 하죠. 광고주의 제품을 잘 홍보해줄 만한 블로그, SNS로 키우는 게 관건입니다. 아무거나 마구잡이로 올린 계정은 광고주가 쳐다도 안보죠. 입장 바꿔 생각해도 그럴 겁니다. 레뷰 체험단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기회에 새로운 마음으로 블로그, 인스타 계정 새로 파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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