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이 발생했을 때 보험을 가입해 두셨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소액의 경우 보험금 청구 방법을 모르거나 불편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초간단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방법
해당 글에서는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정보 외 자동차 보험 관련 특약 및 운행이 적을 때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방법에는 크게 1. 앱, 2. 홈페이지, 3. 우편, 4. 팩스, 5. 방문 청구 방법이 있습니다. 우편, 방문, 홈페이지,팩스 청구 방법의 경우 청구서 양식 다운로드하고 작성해야 하는 등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해당 포스팅에서는 보험금청구를 그나마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모바일, 팩스 청구 방법에 대해서만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합의금 눈치 없이 많이 요구하면 안 되는 이유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다른 방식 추천하지 않는 이유
1. 홈페이지 청구 방식
우선 공동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상당히 번거롭고요. 보험금 청구를 하려면 필요 서류를 업로드해야 하는데 서류를 PDF파일로 스캔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차라리 모바일 청구가 훨씬 편해요.
2. 우편 및 방문 청구
우편 및 방문 청구의 경우 기본적으로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해야 하고요. 그 자리에서 바로 접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체국 또는 가까운 메리츠화재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즉, 보험금청구 양식을 작성할거면 그 자리에서 바로 접수할 수 있는 팩스를 통한 접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앱 방법 (모바일)
메리츠화재 앱을 통해서 보험금청구를 하면 청구서 양식을 따로 다운로드할 필요 없고요. 본인인증 후 필요 서류만 사진 찍어서 올리면 5분 만에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메리츠화재 앱을 설치해 주세요.
☞애플 앱스토어 메리츠화재 앱 설치하기
☞구글 안드로이드마켓 메리츠화재 앱 설치하기
1. 본인 인증 및 로그인하기
처음 앱을 설치하시면 다음 화면과 같이 본인 인증 및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올 겁니다. 다양한 로그인 방식이 있는데요. 지문을 통한 로그인 또는 간편 비밀번호 입력이 제일 편하니 추천드리고요.
먼저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후에 로그인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2. 보험금 청구
로그인을 완료하면 스마트폰 화면 중간에 보험금 청구 버튼이 있을 겁니다. 해당 버튼을 누른 후 화면 하단의 '보험금 청구'를 한번 더 눌러주세요.
그러면 화면 하단에 보험금 청구 절차 안내가 나올 텐데요. '청구 신청 바로가기'를 누르면 다음 단계로 이어집니다.
3. 접수 고객 확인
해당 버튼을 누르면 접수 고객 확인 화면이 나옵니다. 보험 혜택을 받을 사람이 본인이라면 '피보험자'를 눌러주세요. 본인이 아니라면 '제삼자(피보험자 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보험금 청구 버튼을 눌러주세요.
4. 보험금 청구 선택
보험금 청구 종류에는 총 3가지가 있는데요. '추가청구', '서류보완', '신규청구'입니다. 각 청구 종류는 다음과 같은 상황일 때 선택합니다.
- 추가 청구 : 기존에 청구했던 동일 질병 또는 상해로 청구하는 경우
- 신규 청구 : 새로운 질병 또는 상해로 청구하는 경우
- 서류 보완 : 서류가 미비하여 보험금 지급이 안되어 서류를 다시 제출하는 경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청구 종류를 선택하시고요. '보험금 청구하기'를 눌러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5. 입금받을 보험금 계좌 정보 입력
이제 입금받을 보험금 계좌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험금이 빠져나가는 자동이체 계좌 번호를 선택하셔도 되고요. 따로 입금받고 싶다면 수기 입력을 선택해 계좌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6. 서류 제출하기
이제 서류만 제출하면 끝나는데요. 실비 보험의 경우 진료비 세부내역서 정도만 필요해요. 병원에서 해당 서류를 발급받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그리고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앱을 통해 업로드해 주시면 보험금 청구 절차가 완료됩니다. 이후에는 보험 지급 담당자 배정 후 2~3일 이후에 보험금이 입력한 계좌로 입금되고요.
서류가 미비하거나 특정 사유로 보험금 지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66-7711로 전화가 오거나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팩스 이용 방법
두 번째로 신청이 간편한 팩스를 이용한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방법입니다. 팩스를 통해 신청하면 먼저 보험금 청구 양식을 다운로드하고 이를 작성해주셔야 해요.
1. 보험금 청구 양식받고 작성하기
아래 링크를 통해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양식을 다운로드하고 인쇄한 다음 수기로 인적 사항 및 보험 청구 사항을 기재해 주세요.
2. 팩스 보내기
보험금 청구 양식을 모두 작성하고 '진료비 세부 내역서' 등의 필요 서류를 모두 준비하셨다면 팩스를 보낼 차례입니다. 0505-021-3400 또는 0505-021-3500로 팩스를 보내주세요.
팩스 보내기 전 서류에 꼭 이름과 연락받을 전화번호를 기재하신 후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1566-7711에 전화해 제대로 접수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제대로 접수되었다면 1~2일 후 보험금이 지급될겁니다.
요약
지금까지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 방법 (모바일, 앱, 팩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보험금을 청구하는데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위에서 안내해드린 두 가지 방법이 제일 간편합니다.
해당 방법 숙지하셔서 받을 수 있는 보험금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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