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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지원 자격, 신청 방법, 주의 사항]

by za.ryong_ 2023. 12. 18.

12월 18일부터 KB금융그룹 주관하에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이 진행됩니다. 다만 사기업 기부금 지원 형태다 보니 정확한 신청 방법 알아두셔야 보이스피싱 피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지원자격, 신청방법 알아볼게요.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 방법, 지원 자격

 

해당 글에서는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방법, 지원 내용, 주의 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지원 제도 외 함께 이용할만한 다른 제도도 소개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포스팅 썸네일

 

급하신 분들은 위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정확한 신청 홈페이지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지원 내용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65,000명을 선정하여 임대료, 관리비 명목으로 1인 당 30만 원씩 지원합니다.

 

지원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B금융그룹이 200억원을 소상공인협회에 전달한다.
  2. KB금융과 서민금융진흥원이 지원 대상자 65,000명을 선정한다.
  3. 소상공인협회에서 '상생지원금'을 지급한다.

KB금융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사업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3년 간 총 600억 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 자격

 

1. 현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자

소상공인 상생지원금을 신청하려면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셔야 하고요. 신청 시 이를 증빙하기 위한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 등록 증명원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2. 서민금융 대출 이용자

저소득 서민층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햇살론 또는 사잇돌2 대출 등을 이용하고 있으신 분들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고금리 대출 이용자 중 성실상환자 또한 해당 사업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KB저축은행 햇살론 조건 및 신청방법 원포인트 레슨

사잇돌2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후기 한방 정리

 

3. 상생지원금 신청 접수 안내를 받은 자 (MMS)

위에서 말씀드린 햇살론 또는 사잇돌2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상생지원금 신청 접수 사전 안내를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안내받으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분들은 신청 대상자에 속합니다.

 

반면 기타 고금리 대출 이용자 중 성실상환 진행중이라면 따로 신청해봐야 하는데요. 여기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주의 사항

 

해당 사업은 KB금융 주관하에 기부금 형태로 운영되다 보니, 지원 자격에 대해서 명확히 명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상관없지만 못 받으신 분들은 피싱의 우려가 있는데요.

 

이를 이용하여 가짜 안내 문자,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홈페이지가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 안내해 드리는 정확한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상생지원금 신청의 정확한 홈페이지 주소는 https://소상공인상생지원.kr/kr/index.php 입니다. 해당 주소에 접속하셔서 화면 중간에 있는 신청 접수 화면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기본 정보 입력(이름, 주민등록번호, 지원금 입금 계좌 번호)과 사업자 정보(사업장 명, 사업자 등록번호, 소재지 등)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이를 증빙하기 위한 서류를 제출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필요 서류

 

  •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 증명원
  • 신분증 사본
  • KB국민은행 통장 사본

 

첨부 형식은 사진 형태의 bmp, jpg, png 가능하고요. 스캔 형태의 pdf 파일도 가능합니다. 지원금 수령 시 국민은행 계좌로만 받으실 수 있으니 미리 개설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 기간

 

2023년 12월 18일(월)부터 12월 29일(금) 17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FAQ

 

1. 사업장 정보를 잘 모르겠습니다.

 

사업자 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에 기재된 상호명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증빙 서류는 꼭 모두 제출해야 하나요?

 

네 꼭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사업은 KB금융에서 기부금 명목으로 운영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서류 미제출 시 진위 여부 확인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지원금은 언제 입금되나요?

 

1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입금될 예정입니다.

 

4. 첨부 서류는 사진으로 제출해도 괜찮을까요?

 

가능합니다. 다만 서류 식별이 정확하지 않으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하게 사진을 제출하시거나 스캔본으로 제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홈페이지에서 신청 내용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을 이미 완료하셨다면 다시 신청하신 후 서명란에 성명과 함께 '재접수'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상생지원금 콜센터 1551-8911 (운영 시간 09:00~18:00)로 문의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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