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 청소기 정말 편리합니다. 하지만 관리 잘 못하면 소모품 자주 교체해줘야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LG 오브제 청소기는 code9 올인원 타워 모델로 먼지통까지 알아서 비워주는 제품입니다. 크게 타워 부분과 스틱 청소기 부분으로 나눠 돈 아끼는 6가지 청소 및 관리법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LG 오브제 청소기 타워 관리법
우선 타워 관리법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타워에는 총 3가지 관리 포인트가 있습니다. 청소는 3개월 주기가 기본이며, LG 가전 관리 앱 ThinQ 연결해 놓으시면 청소주기 알려줍니다.
타워부 필터 청소
위 사진에서 빨간색 체크된 부분, 필터 있습니다. 위쪽이 모터 보호 필터, 아래쪽이 배기필터입니다. 3개월에 한번씩 청소해주면 좋습니다. 매뉴얼상 물로 청소한 후 서늘한 곳에 말려주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관리하기 쉽지 않습니다. 잘못 말리면 청소기에서 냄새납니다. 더 심하면 모터에 문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건식으로 청소합니다. 다이소에서 파는 1000원짜리 부직포 먼지 제거 장갑 좋습니다.
먼지통 교체
이 또한 2~3개월 단위로 교체하면 좋습니다. 타워 윗 부분 교체 표시 뜹니다. 그때 교체해줍니다. 단, 돈 아낀다고 봉투 재활용하면 역시 청소기에서 냄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새것으로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먼지봉투는 ThinkQ 앱에 있는 LG 스토어가 제일 쌉니다. 무료배송도 되고요.
타워부 보조 베터리
타워 상단부에 보조 배터리 충전하는 곳 있습니다. 보관은 해두되 올인원 타워 전원 코드는 뽑아두십시오. 안그러면 계속 충전하고 있어 베터리 수명 금방 줄어듭니다. 전기세도 아끼고 보조배터리 수명도 늘릴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 청소기 본체 부분 관리법
청소기 본체 부분은 크게 2가지 관리 포인트가 있습니다. 청소기 헤드 부분, 청소기 모터 쪽 헤파필터입니다.
헤파 필터 청소하기
타워 부분 필터와 마찬가지로 3개월에 한 번씩 청소해주면 좋습니다. 물로 청소한 뒤 서늘한 곳에 말려두는 것이 원칙이나 마찬가지로 잘못 말리면 냄새납니다. 그러니 부직포 장갑 먼지 제거만 추천드립니다. 너무 더럽다 싶으면 그때 물청소 후 말리는 것 추천합니다.
청소기 헤드 청소하기
먼지를 빨아드리는 최전선에 위치해 있는 녀석입니다. 제일 고생이 많죠. 그래서 제일 더럽습니다. 헤드를 뒤집은 후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Push'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처럼 헤드가 분리됩니다. 물 세척 또는 부직포 먼지 제거 장갑으로 먼지 제거합니다. 특히 먼지가 빨리는 통로 쪽 회색 먼지 많이 껴있습니다. 그 부분 함께 제거해줍니다.
LG 오브제 청소기 돈 아끼는 관리법 요약
우리 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만큼 상당한 가격을 자랑하는 LG 오브제 청소기, 그래서 교체해야 할 소모품 많습니다. 여기서 핵심은 물 세척이 아닌 건식 세척이 전자기기 수명 관리 및 냄새 방지에 용이합니다. 또한 배터리, 계속 충전되지 않도록 코드 뽑아 놓으시고요. 보조 베터리와 메인 베터리 번갈아 사용해줘야 오래 씁니다. 지금까지 LG 오브제 청소기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