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자룡의 코인백서

코인 풀매수 실수 방지 Tip (부록 : 코인 평단가 계산기)

by za.ryong_ 2021. 5. 12.

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여러분들 요즘 코인 매수 매도 잘하고 계신가요? 코인 매매 특성상 가격이 빠르게 움직이기도 하고 소수점 단위로 매매가 가능하기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큰 실수로 이어지게 됩니다. 저도 오늘 아래와 같이 어이없는 실수로 100만원까지는 아니지만 일부 손실을 봤는데요.ㅜㅜ

 

 

 

블로거 D님의 코인 풀매수 실수 "누구나 이런 경험은 한번씩 다 있지 않나요?"

 

 

출처 : blog.naver.com/34gold/222315143898

 

 

 

 

 

 

저는 주로 업비트를 이용합니다. 매수, 매도 입력칸 자체가 너무 작기때문에 빠르게 숫자를 누르다 보면 위에 최대 또는 +0.1버튼을 눌러 원치않게 많은 코인을 사게 됩니다. 이를 대하락장에 하게되면 말그대로 심장이 말랑말랑해지게 되는거죠.

 

 

이런 잣(?)같은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코인 평단가를 정해놓고 자금 계획에 맞춰 사면 됩니다. 그때 필요한것이 코인 평단가 계산기입니다. 아래와 같이 구글 스프레드 sheet에 만들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 접속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룡의 코인 평단가 계산기는 컴퓨터, 핸드폰 둘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이용하려면 구글 스프레드 시트 앱이 필요하니 사전에 설치해두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해당 링크는 뷰어만 가능하니 자신의 구글 스프레드 sheet에 복사해서 쓰면 되겠죠?

링크 : docs.google.com/spreadsheets/d/1ObmRvjXi-J3YOcz_7jH5x8YTyQP9nkvHDNIIBS_3Yas/edit?usp=sharing

 

자룡의 코인 평단가 계산기

자룡 코인 평단가 계산기 ■ 코인_주식 평단가 계산기 (주황칸 입력) 기존 보유 (주식_코인) 평단가,주식수,총 금액 ₩1,520,15,₩22,800 추가 매수 (주식_코인) 구매 단가,주식수,총 금액 ₩890,60,₩53,4

docs.google.com

 

또 한가지 혁신적인 방법으로는 매수할 수 있는 금액 자체가 적으면 됩니다. 외부로 출금할때마다 수수료가 1000원씩 발생하는 업비트 특성상 돈을 따로 빼놓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절대 천원이하로 떨어질일이 없는 비트코인의 가격을 1000원으로 지정 후 총액을 나의 남은 시드 금액에 맞추면 해당 금액이 묶여 풀매수하고 싶어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 방법은 업비트에서만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위 두가지 방법으로 엄한 돈 날리는 상황 발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