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생활꿀팁

윌라 오디오북 사용 후기 - 장점 단점 알려드립니다.

by za.ryong_ 2022. 10. 26.

기술이 발전하면서 독서의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독서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나 책 읽을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하나 있습니다. 오늘은 윌라 오디오북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윌라 오디오북 사용 후기

 

해당 글에서는 윌라 오디오북 가격 정보,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외 함께 이용할만한 서비스도 추천드리고 있으니 블로그 참고 부탁드립니다.

 

윌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윌라 오디오북 가격 정보

 

윌라 서비스 가격 정보 사진

 

윌라에는 크게 '오디오북'과 '클래스'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오디오북'은 말 그대로 책을 성우가 직접 읽어주는 형태이고요.

 

'클래스'는 팟캐스트처럼 오디오 강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윌라를 처음 이용하신다면 첫 달은 무료이고요. 

 

서비스 하나만 이용하면 9,900 원, 두개 서비스를 함께 이용한다면 13,500 원으로 종이책 구매하는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오디오북 클래스 오디오북+클래스
가격 9,900 원 13,500 원

 

윌라 오디오북 장점

 

1. 오디오북 퀄리티가 제일 뛰어나다.

 

 

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는 크게 밀리의 서재, 네이버 오디오 클립, 윌라 등이 있는데요. 다른 플랫폼과 비교해봤을 때 오디오북 퀄리티는 윌라가 제일 뛰어났습니다.

 

밀리의 서재 또한 첫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E-book 구독 서비스인데요. 해당 서비스도 윌라처럼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책 전체를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일부만 발췌해 읽어줍니다.

 

반면 윌라 오디오북은 발췌 형식이 아닌 책을 끝까지 읽어주기 때문에 밀리의 서재와 비교했을 때 서비스 퀄리티가 더 좋았습니다. 

 

밀리의 서재 이런분들만 이용하세요

 

2. 출퇴근 시간, 이동시 편리하다.

버스, 지하철 또는 자동차로 출퇴근하게 되면 그 시간을 그냥 멍 때 리거나 인스타그램으로 무의미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디오북을 이용하면 이렇게 버려지는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평소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동할 때 책 읽으면 멀미가 심해지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이 외 운동 또는 다른 취미활동하면서 동시에 책을 읽어주기 때문에 독서에 들어가는 시간 활용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성우가 직접 읽어준다.

윌라 광고 모델 김혜수 사진

 

윌라는 다른 오디오북 서비스와 다르게 성우가 직접 책을 읽고 녹음하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밀리의 서재 또한 성우  녹음 서비스가 있긴 하지만 발췌 형식입니다.)

 

요즘 tvn 드라마 슈룹에서 열연 중인 배우 김혜수님이 참여한 박완서 시집을 비롯해서 다양한 성우가 참여했기 때문에 기계음을 이용한 오디오북보다 훨씬 듣기 편합니다.

 

윌라 오디오북 단점

 

1. 책 종류가 많지 않다.

윌라 오디오북 화면
베스트셀러는 있지만 하워드 막스의 책은 하나밖에 나오지 않는 현실

 

책 구독 서비스의 핵심은 아무래도 책 종류겠죠? 교보문고나 알라딘 같은 기타 E-book 도서관에는 정말 다양한 책이 많습니다.

 

물론 윌라 오디오북도 한국에서 유명한 베스트셀러는 대부분 있는 편인데요. 아쉬운 것은 외국 번역서는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투자 공부할 때 켄 피셔, 나심 탈레브 같은 유명 투자자들의 책을 자주 찾아보는데요. 이러한 책에 대한 콘텐츠는 거의 없었습니다.

 

2. 책 후반부로 갈수록 일부 퀄리티가 떨어진다.

 

 

아무래도 기계가 아닌 성우가 직접 책 내용을 녹음하다보니 성우에 따라 퀄리티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그리고 책 초반부는 발음이 잘 들리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발음이 뭉개지는 경우도 간혹 발견되었습니다.

 

3. 환경에 따라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다.

오디오북의 고질적인 단점이기도 한데요. 오디오북 특성상 중간중간 틈나는 시간에 듣거나 다른 활동과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중해서 종이책을 읽는 것과 다르게 정신이 분산될 수 밖에 없고, 출퇴근 시 회사 또는 집에 도착하면 자연스레 흐름이 끊기기 때문에 책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후기 요약

 

지금까지 윌라 오디오북 사용 후기를 통한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독서가 익숙하지 않거나 책은 좋아하지만 책 읽을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다른 오디오북 서비스와 다르게 직접 성우가 녹음한 파일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요. 월 구독료도 책 한 권 가격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습니다.

 

다만 특정분야를 딥하게 공부하고자 할 때 외국 번역서는 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점, 환경에 따라 몰입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하셔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