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를 사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되는 대원님 계실 겁니다.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건조기'는 빨래만 말리는 게 아니라, 부부싸움도 말린다는 사실! 이제 건조기는 신혼가전 필수템입니다.
그 건조기 중에서도 가전제품의 양대산맥, LG냐 삼성이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건데요. 오늘은 삼성과 LG 어떤 브랜드 건조기가 더 좋은지 비교해보겠습니다.
건조기를 사야하는 이유
먼저 삼성과 LG 건조기를 비교하기 전에요. 건조기를 사고 난 후 우리의 삶이 어디까지 윤택해질 수 있을지 알아볼게요.
비 오는 날, 장마철 빨래
자취할 때 비 오는 날 빨래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통풍도 잘 안 되는 하숙집에서 비 오는 날 빨래하면요. 세탁물에서 쉰내가 그렇게 많이 납니다. 특히 수건 빨래는 정말 냄새가 심하죠.
아파트도 마찬가지입니다. 통풍 잘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통풍 안되는 집에서 수건 말리면 그 냄새 감당 못합니다. 건조기가 있으면 쉰내 나는 수건도 뽀송한 호텔 수건으로 바로 탈바꿈합니다.
먼지 안녕
밑에 마치 말랑한 시루떡처럼 뽀얗게 싸인 먼지 보이시죠? 이거 수건 빨래 한번 돌렸는데 나온 먼지들입니다. 건조기 없이 자연건조하면요. 기관지도 안 좋아집니다. 먼지 구덩 이안에 있는 거나 마찬가지인 거죠.
건조대, 부부싸움 안녕
건조기의 가장 큰 장점이죠. 가사노동 시간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세탁의 구성요소는 크게 3가지입니다.
- 세탁 빨래
- 건조
- 빨래 접기
대원님 과거에 세탁기가 발명되면서 여성의 사회진출이 생겨났다고 할 만큼 빨래는 정말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가사노동 중 하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젖은 빨래를 말리는 작업, 아주 귀찮고 짜증 나는 일입니다.
이 귀찮고 짜증나는 일을 건조기가 대신해주는 겁니다. 부부간의 가사노동 분쟁도 줄어들고요. 달콤한 신혼생활, 부부생활 즐길 수 있는다는 뜻입니다. 건조기 무조건 사야 합니다.
삼성 그랑데 LG 트롬 건조기 비교, 어떤 게 더 좋을까?
저는 건조기 중에서도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세트 구매 추천드립니다. 공간 활용에도 좋고요. 세탁기-건조기 동선 현저히 줄일 수 있으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삼성 그랑데와 LG 트롬 워시 타워 가격부터 기능까지 꼼꼼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삼성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 LG 트롬 워시타워 | 차이 | |
가격 | 1,792,150 원 | 2,398,900 원 | 606,750원 |
삼성 비스포크, LG 오브제 아니고요. 디자인 값 쏙 빼고 실용성 갑인 두 제품으로 비교해봤습니다. 삼성이 훨씬 싸네요. 무려 60만 원 차이가 납니다.
왜 이렇게까지 차이가 날까요? 눈치 빠르신 대원님은 이미 아실 겁니다. 삼성은 세탁기, 건조기 따로 쓰여있지만, LG는 워시타워 하나 쓰여있죠?
삼성은 엄밀히 말하자면 일체형 워시타워는 아니에요. 그냥 세탁기 위에 건조기 올리고 두 가전제품을 무선으로 연결한 가짜 워시타워인 셈이죠. 반면 LG는 찐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세탁기-건조기 일체형 여부"가 과연 60만 원 이상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네, 보여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차이 엄청 큽니다.
외관, 컨트롤 타워
삼성 그랑데는 세탁기 건조기 컨트롤 타워가 각각 따로예요. 세탁기 돌리는 거야 문제없지만, 건조기 돌릴 때 어떤가요? 키 180넘는 성인 남성도 까치발을 들어야 간신히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즉, 여성 대원님이 건조기 돌리려면요. 의자 가져다 놓고 버튼 눌러야 된다는 뜻이죠. 삼성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무선 wifi로 연결 가능하다고요. 그래서 세탁기 패널에서도 동작 가능하다고요.
그런데 삼성에서 간과한 게 하나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주로 어디에 설치될까요? 바로 아파트 중에서도 제일 외곽에 설치됩니다. wifi송신이 잘 안 되죠? 거기에 34평 이상 넓은 평수는 더 송신 안 되겠죠.
반면 LG 트롬 워시타워는 완전한 일체형입니다. 그래서 컨트롤 타워도 세탁기와 건조기 붙어있어요. 건조기 돌릴 때 매번 의자 들고 왔다 갔다 하실 건가요? 건조기는 키는 남편이 항상 돌리게 하실건가요?
그럼 없었던 부부싸움도 다시 생깁니다.
효율
일체형이 주는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효율입니다. 보통 건조기 돌아갈 때는 초반에 예열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일체형은 이러한 예열을 위한 에너지를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통해서 말이죠. 세탁기를 먼저 돌리게 되면 기계에 열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그 열이 건조기에 고스란히 전달되죠. 그런데 삼성은 일체형이 아닙니다. 그래서 건조기에 열전달이 쉽지 않아요.
반면, LG 트롬 워시 타워는 찐으로 일체형이죠? 그래서 잔열전달이 삼성에 비해 우수합니다. 이것만으로도 전기세 현저하게 줄일 수 있거든요.
저도 LG 오브제 워시타워 쓰고 있지만, 이 진짜 일체형 워시 타워가 주는 만족감 엄청납니다. 지금까지 삼성과 LG 건조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봤고요.
해당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