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생활꿀팁

네카라쿠배 뜻과 취직하는데 도움이 3가지

by za.ryong_ 2022. 1. 22.

시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예전엔 삼성전자, 현대차 등 대기업이나 공기업 취직 원하는 취준생들 많았는데요. 요즘엔 네카라쿠배, 당토, 직야두 등에 취직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오늘은 네카라쿠배, 당토, 직야두가 어떤 회사의 줄임말인지 알아보고요. 이러한 곳에 취직하는데 도움 되는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카라쿠배, 당토,직야두 뭔 말이야?

 

눈치 빠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요즘 잘 나가는 IT 기업들의 첫 글자를 줄임말입니다. 

 

네카라쿠배

 

네카라쿠배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 민족의 앞 글자를 따 만든 단어입니다. 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개발자 직군에 이러한 용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주가가 지지부진하지만, 네이버, 카카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2,3위를 다툴정도로 급성장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라인은 네이버에서 카카오톡처럼 운영하는 어플이자 회사인데요. 국내보다는 일본, 중국, 동남아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입니다. 본사는 일본 도쿄, 라인이 포함된 것은 의외네요. 쿠팡은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투자하면서 급성장한 회사 중 하나죠. 한국의 아마존을 꿈꾸는 물류 IT 기업입니다. 

 

 

당토, 직야두

 

당근 마켓, 토스를 말합니다. 당근 마켓은 기존의 중고나라를 대체할 만큼 중고 직거래 시장에서 큰 성장을 이뤄냈죠? 토스는 간편 송금을 시작해서 현재는 인터넷 은행과 증권 시장까지 진출한 상태, 정말 그 성장 속도가 어마 무시하지요. 직야두는 직방, 야놀자, 두나무를 뜻합니다. 두나무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만든 회사이기도 하죠. 당토, 직야두 그룹에서는 가장 돋보이는 회사, 토스, 두나무가 있겠네요. 

 

 

MZ세대가 네카라쿠배, 당토, 직야두를 원하는 이유

 

일단 초봉 엄청납니다. 기존의 대기업에 맞먹는 월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취준생들 선호하죠. 그리고 시대의 흐름이 그렇습니다. 미국의 주식시장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메타,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이 이끌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제조업 회사들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공장 돌리고, 감가상각되는 제조설비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회사보다는 무형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것이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한국의 빅테크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선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네카라쿠배 취직하는데 도움 되는 3가지

 

당연히 취직하려면 좋은 스펙은 필수겠죠? 하지만 그것만으론 부족합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준비해야 남들보다 앞서갈 수 있을까요?

 

IT 관련 기술 습득

 

현재 IT 기술 4 대장이라 하면 크게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네 가지 분야가 있습니다. 한분야만 깊게 파는것만으로도 쉽지 않을텐데요. 이러한 네가지 분야에 대해 선택해 배워보고 이를 어떻게 연계시키는지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심지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사비로 배우는 것보다 좀 더 저렴하게 배울 수 있어요.

 

고용노동부와 멀티캠퍼스가 콜라보로 진행하는 '프로젝트형 SW 인재양성 과정'인데요. 현재 빅데이터 분야와 클라우드 분야는 이미 마감이 되었습니다. 나머지 사물 인터넷, 인공지능 분야, 마감되기 전 신청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해당 프로그램 아무나 들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지원대상은 졸업 후 미취업자, 22년 2월 졸업 예정자, 2년 안에 졸업하시는 분들에 한해 해당 프로그램 지원할 수 있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프로젝트형 SW 인재양성 과정 알아보기

 

 

독서 (인문학, 4차 산업혁명)

 

뜬금없고, 당연한 얘기일 수 있는데요. 그냥 마냥 책 읽으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테슬라 창업주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는 자녀교육으로 가장 중요한것을 인문학, 철학을 꼽았습니다. 실제로 자신의 자녀들도 두 학문 위주로 교육시키고 있고요. 그 이유는 미래엔 발달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으로 인해 단순 노동으로 인한 수익 창출, 점점 줄어들겁니다. 결국 미래엔 이러한 인공지능과의 차별성, 인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철학과 인문학이 세상을 살아남는데 도움이 될것이라는 것이죠.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 일런 머스크 자서전과 같이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책들 읽어보는 것도 면접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업 경험

 

이러한 IT 회사들은요. 경험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요즘엔 무자본으로 사업할 수 있는 아이템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공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블로그 운영 등 빅 테크 회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플랫폼을 직접 이용해 보고 거기서 수익을 창출하는 경험이 면접 시에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실패한 사례도 좋습니다. 하는 게 안 하는 것보단 나으니까요. 일단 시도해보고 한 줄이라도 적을만한 경험을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네카라쿠배 뜻과 취직하는데 도움 되는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