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일상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 / 꼭 봐야할 빅매치 Top3

by za.ryong_ 2021. 6. 28.


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결국하네요. 도쿄올림픽 개막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은 08년 금메달을 획득했죠? 이번엔 어떨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오늘은 변경된 도쿄올림픽 야구 진행방식과 대표팀 최종 엔트리, 도쿄올림픽 일정 중 꼭 봐야할 빅매치 Top3를 알아보겠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의 새로운 규칙

바꼈습니다. 본선출전 6개국은 A조,B조로 나눠집니다. 3개국씩 리그전을 펼쳐 1,2,3순위를 가린 뒤 토너먼트로 넘어가게 되는 방식입니다. 조별리그는 7월 28일에 시작해서 7월 31일(토)에 마지막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진행방식이 변경되면서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도 유동적으로 변하게 되었습니다.

리그전 이후 토너먼트 시작됩니다. 근데 이게 웃깁니다. 패자부활전 기회 엄청 많습니다. 꼴찌로 시작해도 금메달 획득 가능합니다. 참가국이 6개국밖에 안되기 때문일까요? 기회가 많이 부여됩니다.

일단 메이저리그에서 각 팀의 주요선수 40명의 도쿄올림픽 참가를 불허 했기 때문에, 자국리그 비중이 높은 일본과 한국이 전력을 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경쟁팀 6개국에 메달은 3개, 메달권은 1/2 확률 개꿀띠 종목입니다. 예선 탈락만 없다면 메달 확보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도쿄올림픽 야구 대진표

 

도쿄올림픽 야구 대진표


▶ Group A : 일본, 멕시코, 도미니카 공화국
▶ Group B : 대한민국, 미국, 이스라엘

이번 도쿄올림픽 야구, 한국이 속한 Group B, 나쁘지 않습니다. 6개국 중 최약체로 분류되는 이스라엘과 한조가 되었습니다. Group A, 용담호혈입니다. 강력한 우승후보 일본을 필두로, 멕시코, 도미니카 공화국이 포함되었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의 새로운 진행 규칙에서는 조별 리그 1등을 차지한 나라가 체력 비축이 용이합니다. 하지만 첫 토너먼트에서 패배한다고 해도 금메달 가능성이 없어지는것은 아니니 비관하긴 이릅니다. 도쿄올림픽 야구의 새로운 규칙에선 패자부활전을 통해 충분히 금메달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점, 흥미롭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 최종 엔트리

도쿄올림필 야구 대표팀 최종 엔트리

말 많았죠?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 선발, 가야할 사람이 못가고 안가도 될 선수가 뽑혔기 때문입니다.

▶ 두산 베어스 최원준 선수

물론 실력 출중 충분히 갈만합니다. 하지만 최원준 선수 갑상선 암 경력있습니다. 암 경력이 있다면 군 면제가 되는데 군면제 받지 못한 영건들에게 기회를 줬어야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LG 트윈스 차우찬 선수

마찬가지입니다. 실력 출중, 인정입니다. 하지만 최원준 선수와 마찬가지로 이미 군면제 가능,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대표팀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걱정입니다.

한화 팬이라서 그런게 아니라, 진짜 한화에 잘하는 영건들 많습니다. 강재민, 정은원 선수 뽑혔으면 했는데 아쉽습니다.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 꼭 챙겨봐야할 빅매치 Top3 (리그경기)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 (리그전)

▶ A1 : 일본, A2 : 멕시코, A3 : 도미니카
▶ B1 : 한국, B2 : 미국, B3 : 이스라엘

●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 A그룹 리그전 일본 vs 도미니카
- 7월 28일 12:00

●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 A그룹 리그전 일본 vs 멕시코
- 7월 31일 12:00

● 도쿄올림픽 야구 일정 B그룹 리그전 미국 vs 한국
- 7월 31일 19:00

위 세경기는 꼭 챙겨봐야합니다. 한국이 B그룹 1위로 올라가냐 못가냐는 7/31일 미국과의 경기가 중요합니다. 그 외 일본경기가 많습니다. 왜냐, B그룹 이스라엘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그래서 A그룹에서 누가 올라오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A그룹 두 경기를 보고 다음 상대를 예측해보는것이 관건일 것 같습니다. 물론 강팀들이기 때문에 재미도 있을거구요. 메달은 못따더라도 일본한텐 지지않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