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일상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 확인하고 국내여행 가즈아!!

by za.ryong_ 2021. 6. 24.

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21년에는 유난히 공휴일과 휴일이 겹치는 한해였는데요. 지난 6월 6일 현충일 또한 일요일과 겹치면서 휴일이 사라져버린 안타까운 현실, 이러한 민심이 반영이 되었기 때문일까요? 바로 지난주에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 법안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18년부터 22년까지 대체 공휴일 수 (21년이 제일 적었다)

그렇다면 기존의 대체공휴일 지정의 규칙은 무엇이고, 언제 대체 공휴일이 부여가 되었을까요? 기존의 대체공휴일은 추석, 설날 연휴, 그리고 어린이날이 주말 휴일과 겹칠 경우 대체공휴일을 부여하고 그 외 휴일의 경우 대체공휴일을 부여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이번에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 법안이 확정되면서 현충일, 광복절 등 일반 공휴일들도 주말 휴일과 겹치게 되면 대체 공휴일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리벗고 팬티질러~~!!!!!!!!!

 

 

휴일명 날짜 요일
현충일 6월 6일 일요일
광복절 8월 15일 일요일
개천절 10월 3일 일요일
한글날 10월 9일 토요일
성탄절 12월 25일 토요일

 

이러한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 법안이 확정되면서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 총 4개의 공휴일이 추가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짝짝짝! 현충일전에 통과되었으면 마른 사막에 오아시스 같은 휴일이 되었을텐데 말이죠. 6월엔 휴일이 한개도 없어서 저 자룡이도 조금씩 말라가는것 같습니다. 빠른 휴일이 필요합니다!!

 

 

 

 

 

 

 

일열종대로 서 있는 빨간날, 재미없는 6월 웩

다행히 8월서부터는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 법안이 반영되어 8월 16일 쉴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강제 지정 연차로 동원된 통에 아까운 연차 수당을 잃을뻔했는데 기가 막히게 살려냈습니다.

 

8월도 참 무미건조하구나 ㅜㅜ 가까스로 살려낸 16일

8월엔 여름휴가로 많은 분들이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만큼 이번 기회를 활용해 8월 14일~16일에 연차를 붙여 가족, 연인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 자룡이도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제주도 국내여행을 떠나는데요. 팔로워 여러분들도 비행기표 매진되기전에 예약을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제주도에 핫플레이스 중 하나인 더본 호텔(백종원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맛집을 모아놓은 호텔)에서 2일간 묵을 예정인데 얼마나 맛있는것이 많을지 기대가 됩니다.

 

 

 

 

 

 

 

 

제주야 기다려라!!

 

10월은 대박이네요. 개천절, 한글날이 주말과 모두 겹치면서 이틀을 날릴뻔 했는데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이 살립니다. 실제로 어떻게 대체 공휴일이 부여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아래처럼 앞뒤로 대체공휴일이 부여되면 연차 3일 (5~7일)만 쓰게 되면 10월 2일부터 10월 10일까지 무려 9일이나 쉴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긴 연휴는 해외여행이 딱인데 말이쥬 ㅜㅜ 해외여행도 코로나 백식은 맞게 되면 자가격리 면제가 된다고 하니 백신 맞으시고 해외여행을 한번 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으로 가장 큰 수혜를 본 10월

백신 접종 후 해외여행 가능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백신 맞고 해외여행 가자!!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트레블 버블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저는 경제 블로거이기도 하지만 올해 12월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이기도 합니다. 작년, 올해 결혼하신 분들은 결혼 준비의 꽃인 신혼여행을 대부분 제주도로 떠날 수

za-ryong.tistory.com

 

마지막으로 22년엔 대체공휴일 확대 추진으로 몇개의 공휴일이 생겨날까요? 법안 적용이 업없다면 총 65일이었으나 대체공휴일 확대로 법정 공휴일 15일, 일요일 53일, 대통령 선거일 1일 모두 포함하여 총 69일을 쉴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무려 4일이나 더 쉴 수 있다니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계획을 미리 세워놔야겠네요 ㅎㅎㅎ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