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어 무한매수법은 예전 미주미 카페, 현재는 라오어의 무한매수법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시는 라오어님이 개발한 투자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코스트 애버리징 기법을 이용한 투자방법입니다. 저는 지난 3월서부터 3000만 원의 시드로 라오어 무한매수법을 시행해왔고요. 오늘은 무한매수법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 8월 31일까지의 수익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오어 무한매수법 - 이게 진짜 된다고?
처음엔 저도 반신반의 했습니다. 성격상 일단 지르는 성격이라 2 종목으로만 라오어 무한매수법을 시행해봤고요. 상당히 매력적인 투자방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재는 7~8 종목으로 운영 중입니다.
코스트 애버리징을 이용한 무한매수법
무한매수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는 매일매일 매수와 매도를 진행해 나갑니다. 그래서 무한매수법이라고 불립니다. 라오어 무한매수법은 기본적으로 코스트 애버리징을 모태로 하는데요. 쉽게 표현하자면 '물타기'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애플 주식 10만 원을 매일 하나씩 삽니다. 그러다 애플 주식이 반토막 나서 5만 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매일 10만 원치씩 주식을 사야 하므로 애플 주식을 2개씩 매수합니다. 그러다 애플 주식이 다시 10만 원이 되면 하나씩만 매수합니다. 이게 바로 코스트 애버리징 기법입니다.
코스트 애버리징에 매도점을 추가하는 무한매수법
여기서 매도점을 추가하는 것이 무한매수법의 기본입니다. 보통의 경우 평균 수익률 10~11%가 넘어갔을때 매도하고요. 40회 이상 매수했음에도 10%를 넘기지 못해 매도하지 못할 경우 40회때 전량 매도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방식은 무한매수법 초창기 방식이고 지금은 제로법, 영혼법, V2.0 등 다양한 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라오어 무한매수법 네이버 카페 가입하시면 좀 더 자세하게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효율을 뽑아내는 무한매수법
이 투자 매뉴얼의 장점은 시간이 많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루에 딱 한번 주식 어플 키고요. 저녁 6~7시 사이 미국 시장 열리기 전 프리 마켓에서 각 종목당 2번의 매수와 1번의 매도를 걸어놓고 자면 됩니다. 간단하죠? 미국 주식한다고 밤새울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무조건 익절 하는 것은 아니다. 손절할 때도 있다.
이제 6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만, 이게 말처럼 쉬운 투자법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선정 종목을 x3 레버리지 etf로 운영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엄청납니다. 장이 안 좋으면 한 번에 -10%씩 빠질 때도 있고요. -20%대에서 강제 청산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하지는 않더라고요.
자룡의 라오어 무한매수법 5개월 차
라오어 무한매수법 운영할 때 꿀팁, 구글 스프레드 시트 이용하면 편합니다. 그러려면 기본적으로 엑셀을 좀 다루실 줄 알아야 하고요. 네이버 카페에 워낙 능력자들이 많으시니 카페 회원님들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룡 ver 무매 엑셀 시트 공개
현재는 7개 종목으로 운영하고 있고요. 이렇게 매일 LOC 기능으로 평단가, 평단가+5%에 해당하는 금액에 매수를 두 번 걸고 11% 지점에서 지정가 매도 걸어서 운영합니다. 저는 지금 라오어 무한매수법 ver 2.0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기존의 무한매수법보다 고안전-저수익을 추구하는 모델입니다.
무한매수법 5개월 차 수익 공개 (08.31 기준)
3000만 원 시드로 시작해서 8월 31일 기준 3,532 백만 원으로 수익금은 532만 원, 수익률은 약 18% 정도 기록 중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4월 한창 미국장이 좋지 않았을 때는 원금손실이 발생한 적도 있었습니다. 언제나 드리는 말씀이지만 모든 투자에 대한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고요.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 매도에 대한 추천 또한 아님을 밝힙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