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21년 01.04 첫 나스닥 시황 리뷰입니다. 나스닥 지수는 12698.45로 -1.47% 하락했습니다. 어제 새벽장에는 -2% 이상까지 빠지다가 장 마지막 오르면서 마감했는데요, 오늘 after장에서도 선물과 빅테크주들은 지속적으로 하락중입니다. 다들 멘탈 잘 잡고 존버하셨는지 모르겠네요.
한국 증시는 어제 엄청난 상승을 보였는데 미국 증시가 많이 빠진 이유는 조지아주 선거에서 당초 예상했던 공화당이 아닌 민주당이 승리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대통령, 상원, 하원 모두 민주당이 차지하게 되서 블루웨이브가 되기 때문입니다. 반기업, 친환경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는 민주당이 집권하게되면 부양책 등 유동성은 많이 늘어날지 몰라도 그만큼 법인세 올리는 등 회사가 부담을 질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어제 코인 또한 미친듯한 상승을 보인것 같습니다.
21.01.04 Fear&greed 지수입니다. 직전 기준 51에서 52로 큰 변동 없이 유지중입니다. 어제 주가 빠질때 저는 공포를 분명 느꼈는데 다른 분들은 느끼지 않았나봐요 ㅎㅎ 담대하신분들.
총평
조지아주 선거 결과에 따라 시장의 방향성이 결정될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가지고 있는 일부 빅테크 주들은 매수하기 매력적인 가격까지 떨어졌는데, 아직 현금 여력이 있기때문에 조금 더 매수를 해볼까 합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건 친환경주라 그런지 테슬라가 꽤 선방을 해줬다는것, 고맙다 테슬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