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자룡의 Honey Tip에서는 자신의 군사(돈)를 지키고 늘릴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논하는 페이지입니다.
오늘은 리스크 헷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리스크 헷지란 쉽게 말해, 자산 보험을 말합니다. 리스크 헷지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리스크의 종류가 무엇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리스크는 인플레가 될수도 있고 디플레가 될수도 또는 코로나와 같은 천재지변도 리스크가 됩니다.
오늘 말씀드릴 리스크 헷지 전략은 지나친 상승에 의한 Nasdaq의 하락이라는 리스크에 대해 대비하는 방법입니다. 저번주와 같이 4거래일 연속 상승 또는 나스닥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투자한 종목이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장투를 위해 또는 세금때문에, 또는 더 올라갈 것같아서 등등 여러 이유로 매도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생각해도, 너무 많이 오른것같고 곧 조정이 올것 같다 싶다면 ‘SQQQ’를 사면 됩니다. 몰빵하는게 아니라, 전체 자산의 5~10%만 사는거죠. 여기서 ‘SQQQ’란 나스닥 x3 인버스 etf입니다. 일종의 ‘보험’으로 나스닥이 오르면 보험금은 날라가지만 나스닥이 떨어지면 보험금을 타먹는 방식으로 쉽게 말해 ‘덜 먹고 덜 잃는’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급격한 변동성에 놀라서 자산을 사고팔다보면 계좌가 녹을 수 있습니다. ‘SQQQ’ 보험 전략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자산을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