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일상

얀센백신 접종 후기 (feat. 오함마)

by za.ryong_ 2021. 6. 11.

안녕하세요 자룡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민방위 혜택으로 얀센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6월 10일 목요일 얀센백신을 접종한 따끈따근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얀센백신을 곧 접종하시거나 접종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랫글들을 차분하게 읽어주시길 바래요!!

 

예약을 하면 친절하게 질병관리청에서 예약내용 발송

요즘 참 세상이 좋아진것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얀센백신 접종을 예약후에 백신 접종 하루 전 국민비서 구삐가 이렇게 카톡으로 예약내용을 발송해준답니다. 이렇게 보내주시면 잊을래야 잊을수가 없지요.

얀센백신을 맞으면 오함마로 맞은것 같다고??

병원에 가기전 회사 동료가 말하길 얀센백신 접종이 오함마에 맞는 고통과 필적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놀랐습니다. 

저는 6월 10일 16시에 대전 봉명동에 '봉키병원'이라는곳에 얀센백신을 맞겠다고 예약을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예약시간보다 좀 늦게 가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하여 조금 일찍 갔었습니다만, 너무 늦지만 않는다면 백신을 접종하는데는 문제 없어보이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약접종 문진표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예약접종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저 말고도 많은 30~40대 남자분들이 얀센 백신을 접종하러 오셨는데요. 사람이 많으니 백신 접종이 늦어질까 두려워 문진표를 빠르게 작성하게 되는 심리, 어떤 기분일지 느낌 오시죠??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안내문

 

어떤 백신을 접종하던 접종 후에 15~30분간 접종 병원에서 머물러 아나팔락시스 반응이 생기는지 관찰합니다. 백신을 접종하고 귀가 후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관찰하고, 3일간 두통 또는 발열 등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는지 자가검진의 시간을 가져야한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아나팔락시스 반응 : 쇼크 호흡곤란 등의 알레르기 반응)

 

얀센 백신을 기다리고 있는 자랑스러운 민방위, 예비군 대원들

문진표 작성 이후에 의사선생님과의 간단한 상담 이후에 접종전 대기실에서 앉아서 기다립니다. 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방문했던 봉키병원의 경우 5~10분 정도 기다린 후 접종을 진행했습니다.

 

떨리는 접종실 입구, 과연 오함마가 기다리고 있을것인가?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얀센백신을 왼쪽 어깨에 접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함마는 없었습니다. 근육 주사이기 때문에 백신이 투여될때 약간 뻐근한 느낌은 있었지만 오함마로 치는듯한 고통은 없었습니다. 오함마 후기를 남겨주신 분은 엄살이 심하시거나, 주사 놓을때 팔에 힘을 많이 주신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간호사님께서 팔에 힘이 많이 들어가면 아프다고 하셨거든요.

 

접종 후 대기실

예정대로 백신맞은 후 접종병원에서 15분간 대기를 진행했습니다. 혹시나 뒤늦은 오함마가 찾아오지 않을까 두려웠지만 다행히 오함마는 찾아오지 않았어요. 그렇게 모든 절차를 맞고 난 후 병원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행해주십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해외여행 가즈아~!!!

예방접종 증명서가 있으면 입출국시 자가격리가 면제가 되기때문에 이제 해외출장이나 여행을 순조롭게 다녀올 수 있게 되었답니다. 증명서를 받은 후 코로나 접종 후 발열, 통증 관리 방법에 대해서 병원에서 설명해주셨습니다.

 

1. 백신 접종 후 발열, 통증이 있다면 해열진통제를 드시길 권장합니다.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 아미노펜 성분의 약제)

2.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약물이 없다면 이부프로펜(브루펜 등) 아스피린 등 기타 해열진통제를 드시길 바랍니다.

3. 백신 접종 전 미리 해열진통제를 드시는 것은 권고되지 않습니다.

4. 약을 드셔도 39도 이상 열이 나거나 발열, 두통, 전신 통증이 2~3일 이상 지속될 때에는 내원하시어 진료를 받아셔야합니다. 

 

이렇게 4가지 항목으로 발열 관리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저는 병원 방문전 오함마의 공포때문에 타이레놀을 미리 먹고 갔는데 백신 접종전 진통제 섭취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니 여러분들은 실수 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오함마에 쫄아 진통제를 미리 먹은 쫄보 자룡

이렇게 모든 절차가 끝나고 국민비서 구삐가 접종이 완료되었다고 카톡을 보내주는군요.

 

친절한 국민 비서 구삐씨

얀센 백신을 맞고 한 시간 뒤쯤 약간 멍하고 졸린 기운이 지속되었습니다. 그 후 3시간쯤 지나서 조금씩 두통과 발열이 발생하였는데 진통제를 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열은 36.8도로 정상이었습니다. 문제는 자면서 온몸에 오한이 들었다가 다시 더워지기를 반복을 했구요. 머리는 계속 무거운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백신을 맞고 다음날 아침에도 온몸이 무겁고 두통이 심한것을 봐서는 타이레놀류의 진통제는 꼭 필요해보입니다. 여러분들도 백신 맞기전에 타이레놀은 꼭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백신 접종 후 상태 요약 

 

1시간 후 : 약간 졸리고 멍한 상태 지속

3시간 후 : 두통과 몸이 무거워지는 현상 발생

~ 다음날 아침 : 몸에 온도컨트롤이 어려워지는 현상 발생 (오한과 발열 교차 발생), 두통 지속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