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자룡의 코인백서

퀀텀 코인 : 존버해도 되는 코인일까?

by za.ryong_ 2022. 3. 25.

대원님 코인계의 시조새. 퀀텀 코인이라고 아시나요? 한때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코인이었던 퀀텀, 이제는 퀀또속이라는 오명을 듣고 있죠? 그런데요. 이 퀀텀 다시 날아오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퀀텀코인은 어떤 코인이며, 과연 존버 해도 되는 코인 일지 알아보도록 하죠!

 

 

 

퀀텀 코인이란?

 

퀀텀코인은 22년 3월 25일 현재 암호화폐 시가총액 99위, 가격은 9600원인 짱개 코인이죠? 중국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코인이기도 하죠. 이러한 퀀텀 이해하려면요. 작업방식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PoW 방식

 

작업 채굴 방식이라고 하죠? 비트코인의 채굴 방식입니다. 네, 컴퓨터로 무식하게 계산 때려 넣어서 채굴하죠? 후반기 갈수록 계산 힘들지 죠? 느려지죠. 단, 보완성 하나는 세계 최고죠.

 

그래서 비트코인 가치가 계속 올라가는 거죠. 느린 속도임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PoS 방식

 

스마트 컨트렉트, 지분 증명 방식이라 하죠? 이더리움이 대표 주자죠? 말 그대로 코인 주고받는 계약 체결할 때마다 코인이 채굴되는 방식인 거죠? 그래서 코인 수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죠.

 

코인으로 채굴하는 방식인 셈이죠. PoS 방식은 PoW와 다르게 컴퓨터 많이 필요 없죠. 그래서 전기 소모량도 적고, 효율적입니다. 다만, 이 방식도 오래되면 느려지고, 수수료 많이 발생하죠.

 

 

 

그럼 퀀텀 코인은?

 

PoS 방식으로 코인 채굴합니다. 퀀텀은 특징이 하나 있죠? 그것은 바로 비트코인 세계관과 이더리움 세계관 연결하는 다리 역할하죠? 퀀텀이 출범했던 2016년엔 사람들이 그 가치 몰랐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하이브리드 코인이구나, 하고만 넘아갔죠? 그런데 18년 코인 암흑기를 지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치를 인정하면서 퀀텀의 지위도 점점 올라가게 됩니다.

 

숲속-나무-다리-사진
비트와 이더를 이어주는 퀀텀 다리

 

마치 웨이브 코인처럼 말이죠. 최근 그 가치가 재조명되면서 급등한 코인이죠.

 

 

웨이브 코인 백서 - 사람들이 몰라서 저평가된 코인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웨이브 코인은 웨이브 코인 자체적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으며 이 플랫폼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하위 코인(토큰)을 다른 플랫폼에 비해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za-ryong.tistory.com

 

 

퀀텀 코인의 전망

 

대원님, 퀀텀 코인 최근에 엄청나게 급등했죠? 최근에 꽤 많은 호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이 이제 퀀텀의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고 봐야죠.

 

여행업체 트라발라와의 협업 

 

트라발라, 친 코인 여행업체죠? 약 230개 국가의 호텔 예약 서비스 제공하는 업체예요. 아고다, 야놀자랑 비슷한 서비스죠. 최근에 에어비앤비가 비트코인 결제 추진한다고 했는데요.

 

트라발라는 예전부터 암호화폐 결제 진행해왔죠. 비트코인의 업그레이드 버젼 그로스톨 코인 결제도 지원하는 트라발라, 이번에 퀀텀 코인도 그들의 유니버스에 추가해버렸죠.

 

빅테크 클라우드의 지원사격

 

최근에 빅테크 기업들 암호화폐 기술에 관심 많죠? 구글은 자사 클라우드 내에서 탈중앙화된 어플들 개발하는데 수월하도록 퀀텀 코인을 이용하겠다고 천명했죠? 

 

여기서 탈중앙화된 어플을 Dapp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말해 퀀텀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애플 앱스토어 역할을 맡게 되는 거죠. 이 Dapp 수가 많을수록 코인의 가치 올라가고요. 

 

구글-웹사이트-사진아마존-상표-사진
구글, 아마존과의 협업하는 퀀텀

 

 

현재 이더리움이 Dapp 수 가장 많이 확보 하고 있죠. 이러한 상황에서 구글이 퀀텀 기술 채용했다는 건 Dapp 수 더 늘어날 수 있는 가능성 높아지는 거죠.

 

여기에 클라우드 산업 점유율 1위 아마존 웹서비스에서도 퀀텀 기반 Dapp 개발 플랫폼 만들었습니다. 난리 난 거죠.

 

퀀텀 코인들의 Dapp 서비스

 

1 ) 스페이스 체인

 

퀀텀은 암호화폐 최초로 소형 인공위성을 쏘아 올렸습니다. 클라스죠. 블록체인 인프라를 인공위성에 탑재해서 우주탐사에 도움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게 그들 목표입니다.

 

2 ) 보리

 

주식 가격 예측해주는 어플입니다. 거시경제와 미시경제, 각 주식들이 가지고 있는 리스크와 호재를 버무려서 향후 가격을 예측하는 어플이라는데 정확성이 꽤 높다는 소문이 있죠.

 

3) 큐바오 

 

탈중앙화된 카카오톡 서비스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은 카카오톡 대신 위챗 사용하는데요. 검열 엄청 심하죠. 탈중앙화된 큐바오 이용하면 검열 피할 수 있으니 수요가 꽤 있을 거로 예상되죠.

 

 

 

퀀텀 코인 : 존버 해도 되는 코인일까?

 

그렇다면, 퀀텀 코인 존버해도 되는 코인일까요? 여기부터는 저의 개인적인 사견이고요. 모든 투자의 책임과 이익은 대원님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퀀텀 코인 초기엔 꽤 혁신적인 기술 가지고 있는 코인이었죠. 하지만 기술 발전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이어주는 코인들 정말 많이 생겼고요.

 

이더리움의 성능을 업그레이드시켜주는 폴리곤, 솔라나, 폴카닷 등 이더리움 진영 코인들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양새입니다. 즉, 퀀텀의 비트-이더 다리 역할만으로는 상승여력이 쉽지 않은 상황이죠.

 

 

폴리곤 코인-이더리움의 SSD 카드 같은 존재

폴리곤 코인, 올해만 1만% 상승한 핫한 코인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폴리곤 코인은 역설적으로 이더리움 킬러라 불리는 폴카닷과 유사한 점이 많습니다. 폴리곤 코인은 폴카닷과 다르게 이더리

za-ryong.tistory.com

 

오죽했으면 리또속 이후에 퀀또속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으니까요. 다만 퀀텀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Dapp 서비스가 다른 코인에 비해 많다는 점, 클라우드 기업들과의 연계 정도입니다.

 

최근 굵직한 호재들 덕분에 상승했지만, 추가적인 기술개발 없다면 퀀텀 코인 상승 쉽지 않을 겁니다. 지금까지 퀀텀 코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퀀텀같이 급등하는 코인 올라탈때, 거래 실수 하신적 없으신가요? 저는 버튼 한번 잘못 눌렀다가, 10만원 살껄, 1,000만원 사버려서 정말 당황했던 일 있었는데요. 

 

이러한 실수 방지하는 방법 있습니다. 돈드는것도 아니고요. 코인투자할때 현금 들고 분할매수해 들어가시는 대원님, 꼭 이 방법 써보시길 바랍니다. 아래글 참고해주세요.

 

 

자룡의 코인백서

 

 

퀀텀-심볼-사진
퀀텀-코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