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인피니티(AXS)는 이더리움 기반 코인이자 NFT 게임으로서 포켓몬스터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디앱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2만 명의 유저를 자랑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러한 인기 때문에 엑시인피니티(AXS), 지난 대규모 코인 하락장에서도 나 홀로 떡상을 이어갔습니다. 엑시인피니티(AXS)가 어떠한 게임이고, 무슨 사업구조를 가졌길래 흥할 수밖에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시인피니티(AXS) - NFT 게임 중 대장
앞서 말씀드렸습니다. 엑시인피니티는 포켓몬스터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이더리움 기반 NFT 게임이라고요. 게임 내에서 거래는 이 코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3가지 캐릭터를 구매해야 하는데, 이 캐릭터를 구매할 때 엑시인피니티 코인이 필요합니다.
엑시인피니티(AXS) 게임 방식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아실 겁니다. 추억의 포켓몬스터 블루, 레드버전 기억하시나요? 주인공 지우가 포켓몬 하나를 골라 모험을 떠나는데요. 엑시인피니티도 모험을 떠나기 위해 엑시라 불리는 캐릭터를 구해야 합니다. 뭘로? 엑시인피니티(AXS) 코인으로요.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최소 3마리의 엑시가 있어야 하고요. 최대 7마리의 엑시로 팀을 꾸릴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모험모드와 PK 모드가 존재하며 턴제 형식으로 플레이합니다.
엑시인피니티(AXS) 디앱 마켓 플레이스 순위
여기서 디앱이란 쉽게 말해 IOS, 구글 안드로이드 같은 중앙 집권식 플랫폼에서 나온 앱이 아닌 탈중앙화 된 암호화폐 기반 플랫폼 위에서 만들어진 앱을 말해요. 이러한 디앱 마켓에서 엑시인피니티(AXS) 엄청난 선전을 보입니다.
- 전체 디앱 마켓 플레이스 기준 11위
- 이더리움 기반 디앱 마켓 플레이스 기준 2위
- 이더리움 기반 게임 카테고리 디앱 기준 1위
엄청나죠? 실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가 2만 명 된다고 하니, 아예 사업성도 확실해 보이고요. 엑시인피니티(AXS) 어떠한 사업구조로 수익을 창출하는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엑시인피니티(AXS) 수익구조 -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할까?
기본적으로 유저들이 키우는 엑시들, 아기 엑시를 낳을 수 있습니다. 이 엑시의 혈통 또는 능력치가 좋으면 좋을수록 가치가 높아지고요. 자신이 키운 엑시를 스토어에 올리고 거래가 진행되면 유저와 플랫폼이 수익을 창출하게 됩니다. 물론 이 엑시들 모두 NFT 기반입니다. 자꾸 *NFT 나오는데요.
*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뜻하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입니다. 특정 개인이 창작한 콘텐츠에 그만의 고유한 tag를 붙여 절대 도용이 불가능하도록 만드는 방식이죠. 창작물에 저작권을 완전하게 지켜주는 기술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앱 내 거래는 무조건 엑시인피니티(AXS)로
이렇게 게임 엑시인피니티 내에서는 모든 거래가 AXS 코인을 이용하게 됩니다. 아까 첫 게임 시작할 때 캐릭터 세 개 있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죠? 게임 시작하려면 일단 현질부터 하고 시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럼 너무 부담스러운 것 아니냐? 그럴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캐릭터 하나에 보통 20~30만 원 하니까요. 하지만 잘 키워서 엑시 낳아서 되팔면 오히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하다가 싫증 나면 샀던 캐릭터 다시 마켓에 내놓면 되고요.
아이템서부터 캐릭터 입양까지
엑시인피니티내에서는 돈되는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죠? 엑시 하나당 20~30만원하고요. (현재 AXS 1개 가격이 8만원가량 되니 약 3개정도의 AXS가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아기 엑시 거래, 아이템, 심지어 게임 내 땅(Land) 까지도 거래가 된다고 합니다. 땅 하나에 600~700 한다고 하니까요. 어마무시하지요?
엑시인피니티 그 가능성과 한계
NFT 기술과 디앱 기반 게임 중 가장 많은 유저를 자랑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겁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으니 메타버스 기술과도 연계되어 있고요. 가능성 무궁무진합니다. 다만 실제 게임 플레이를 해보시거나 플레이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가 아는 그런 멋진 게임과는 거리가 멉니다. 캐릭터도 2D고요. 포켓몬처럼 다양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첫 시작이 그렇듯 어설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래픽과 게임방식이 개선되어 학창 시절 많이 했었던 디아블로 급까지 성장한다면 어떨까요? 야만용사가 아이를 낳고 아이템을 제작하며 이를 팔 수 있다면? 엑시인피니티 그 누구도 막지 못할겁니다. 아직은 어설프지만 그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한 엑시인피니티 응원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룡의 코인백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