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모집공고는 나지 않았지만, 대전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상당히 기대되는 청약 중 하나입니다. 2월 중 청약 진행 예정이고요. 총 997세대의 대규모 단지 입주합니다. 입지도 상당히 괜찮고요. 경쟁률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대전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입지가 어떤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입지분석
2월 중 청약 예정인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은 총 997 세대입니다. 그중 일반 분양은 총 744 세대 공급됩니다. 아파트 매매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크게 수요-공급 측면, 직주근접 일자리, 학군, 호재 등으로 나뉘는데요.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수요-공급 측면
대전 중구 수요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연간 수요는 인구수의 0.3% 가량되는데요. 대전 중구의 연간 수요는 약 1,100세대가량됩니다.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입주가 25년에 진행된다고 하면 약 4년 동안 4,400세대의 수요가 필요한 상태죠.
그런데 문제는 공급입니다. 대전 중구, 동구 역세권 재개발 구역과 맞물려 공급 아파트가 무려 9개 단지가 되고요.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까지 포함하면 총 7,000세대가량 공급됩니다. 대전에 신축 아파트 수요가 꽤 있지만 수요의 1.6배가량의 공급이 진행되니 이 부분은 청약 시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직주 근접 일자리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은 신도심보다는 구도심에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서 주요 직주근접 일자리라 한다면 코레일 본사를 포함한 철도 관련 기업들이 주를 이루고요. 그 외 대전 1,2 공단과 둔산동, 탄방동 법원 일자리 정도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뒤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역세권 정비 지구로 지정된 곳에 새로운 일자리 창출될 가능성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의 긍정적인 부분이지요.
학군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입지 요인 중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초품아 아파트에, 여중, 여고가 근처에 있습니다. 충남여중, 여고 나름 대전에서 명문으로 통하는 학교기 때문에 학급 분위기나 교육 여건 상당히 좋고요. 거기에 둔산동과의 거리도 상당히 가깝기에, 교육 수요가 꽤 받쳐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재
대전 중구, 동구 가장 큰 호재라하면 선화동 재개발 및 역세권 지구 정비가 있죠? 지금은 대통령 선거로 인해 대전 혁신 도시 지정을 잠시 유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지정될 가능성 상당히 높습니다. 그렇다면 환경 정비와 함께 코레일과 협업 가능한 공기업들 입주하게 되죠. 양질의 일자리 늘어나면서, 근처 아파트 수요 늘어날 겁니다.
대전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예상 프리미엄
여기서부터는 개인적인 생각이고요. 아직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모집공고 전이기에 분양가 모릅니다. 하지만 근처에 신축 아파트들 상당히 많아요. 해링턴 휴리움의 가격, 이들을 기준으로 뽑아볼 수 있겠죠? 선화, 목동에서 대장 아파트는 목동 리슈빌 아파트입니다. 84 기준으로 약 7.5억대에 거래되고 있지요.
해링턴 플레이스도 목동 리슈빌과 같은 학군, 호재를 공유하기에 최소 평단가 22백만원대는 가볍게 넘어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엔 대형 평수보단 소형평수 위주로 공급되다 보니 25평 기준 5.5~6.0억대 가격 유지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지금까지 대전 해링턴 플레이스 휴리움 입지분석에 대해 알아봤고요. 모집 공고 후 청약 정보 및 당첨 전략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