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자룡의 코인백서

카이버 네트워크 존버해도 되는 코인일까?

by za.ryong_ 2022. 2. 9.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진 ERC-20 토큰으로써 탈중앙화 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사용되는 토큰입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최근 급등세가 심상치 않은데요. 오늘은 카이버 네트워크 특징과 계속 투자해도되는 코인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이버 네트워크의 특징

 

카이버 네트워크의 비전이 뭔지 아시나요? Anywhere AnyToken입니다. 즉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토큰을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그들의 목표입니다.

 

 

암호화폐 생태계의 화계장터를 꿈꾸는 카이버

 

카이버 네트워크 구성원은 크게 두 부류로 나뉩니다.  

 

  • 사용자
  • 유동성 공급자 

 

유동성 공급자는요. 말 그대로 카이버 네트워크 기반 거래소에 공급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암호화폐들을 미리 예치시켜놓습니다. 그리고 카이버는 그들에게 예치 및 스왑에 대한 수수료로 보상합니다. 이제 남은 사용자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암호화폐와 지금 필요한 암호화폐를 바로 교환하는 방식인 것이죠.

 

 

탈중앙화된 거래소

 

즉 카이버 네트워크는 기존에 중앙화 된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다르게 거래를 중재해주는 역할이 없다는 것이죠. 거래소가 탈중앙화 되면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보안성

 

보안성만 봤을때 세상에 나쁜 암호화폐는 없습니다. 나쁜 거래소만 있을 뿐. 거래소에 보안성이 떨어지는 이유 중 하나가 중앙화 때문입니다. 거래소가 중앙화 되면요. 거래소 내 거래자들의 암호화폐를 보관해야 합니다. 이 거래소 내에서 암호화폐가 동되는 틴이 장 보안성이 취약한 부분이에요.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러한 문제를 탈중앙화를 통해 극복했습니다.

 

 

유동성 공급자의 이득

 

보통 암호화폐 거래라고 한다면 원화로 비트코인을 사거나 이더리움을 사는 방식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런 방식은 중앙화 된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같은 탈중앙화 거래소에서는 '1:1 스왑' 개념으로 거래합니다. 즉 유동성 공급자는요. 자신 토큰을 카이버 네트워크에 등록하고 각 토큰 별로 교환 비율 정해 놓습니다. 그리고 그 비율대로 다른 토큰들과 스왑하게 되는 형태인 거죠.

 

이렇게 스왑하게 되면 수수료로 카이버 네트워크 토큰을 받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발생되는 카이버 네트워크 토 수수료, 95% 각되고 나머지 동성 공급자에게 익으로 전달된다는 점입니다. 즉 카이버 네트워크를 이용한 토큰 스왑이 활발해질수록 카이버 네트워크 소각량이 높아지면서 가격이 올라가게 되는거죠.

 

 

 

카이버 네트워크 존버 해도 되는 코인일까?

 

 디파이 생태계 확장이 관건입니다. 카이버 네트워크 결국 탈중앙화된 금융 시스템을 확장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고요. 이 시스템이 활성화될수록 카이버 네트워크의 활용도는 높아지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카이버 네트워크가 계속해서 활성화될수록 소각량은 많아지게 될 테니까요. 

 

암호화폐 전체 유동성 중 대부분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비트코인 비중 상당히 큽니다. 현재 카이버 네트워크는 이더리움만 지원하고 있는 상태고요. POW 방식에 비트코인은 아직 지원이 어려운 상태죠. 이 비트코인의 유동성만 카이버 네트워크 시스템 안으로 끌고 올 수 있다면 디파이 생태계 확장 그것은 꿈이 아닐 것입니다. 지금까지 카이버 네트워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룡의 코인백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