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코인, 한 개당 9,000원입니다. 상승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호재가 많습니다.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에서 1100억 원 투자 진행했죠? 거기에 아디다스가 샌드박스 게임 내에 땅 샀습니다. 사업성으로 보면 디센트럴랜드(MANA)와 비슷한 성격의 코인이죠. 오늘은 샌드박스 코인에 대해 알아보고요, 메타버스 게임 중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로블록스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샌드박스 게임이란?
샌드박스는 아르헨티나 게임 제작사에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게임내에 Land라 불리는 땅을 사고요. 거기에 건축물을 올립니다. 마음대로, 어떤 건축물이든 가능합니다.
세계에서 주목하는 블록체인 기반 10대 게임
샌드박스는 세계에서 주목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입니다. 요즘 핫한 블록체인 기술에 메타버스 세계관까지 연결된 핫하디 핫한 게임이죠. 비슷한 게임으로는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가 있습니다. 비슷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는 디센트럴랜드(MANA)가 있겠네요.
샌드박스 게임으로 코인을 벌 수 있다?
게임하면서 돈 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샌드박스 내에서 땅을 하나 삽니다. 그리고 그 위에 나의 세상을 창조하는 겁니다. 그게 미술관이 될 수도 있고, 게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렸을 때 스타크래프트 많이 해보셨죠? 베틀넷 들어가면 다양한 유즈맵 많습니다. 마린 키우기, 타워 디펜스 같은 게임들요. 이러한 3D 콘텐츠를 자신의 LAND 위에 세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샌드박스 코인의 특장점
현재 메타버스를 표방한 게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 누가 시장을 선점하느냐에 따라 수익성 달라질겁니다. 현재 선두를 달리고 있는 메타버스 게임은 로블록스죠. 하지만 샌드박스는 로블록스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샌드박스 코인, NFT 기술을 도입하다.
샌드박스는 애초에 땅을 살때부터 NFT 기술 들어갑니다. NFT란 일종의 저작권 침해를 막아주는 기술이에요. 나의 창작물이 무단 복제되는 걸 막을 수 있죠. 로블록스는 아직 NFT 기술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게임 내 생성된 콘텐츠, 제작사가 보호는 하고 있지만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샌드박스의 NFT 기술 도입이 게임 유저의 수익성과 저작권을 보호해주게 되는 셈이죠.
폴리곤으로 마이그레이션하다.
샌드박스는 이더리움 기반 ERC-20 토큰 게임입니다. 이더리움의 문제, 수수료 비싸고, 느립니다. 그런데 얼마 전 샌드박스 폴리곤 생태계로 넘어갔습니다. 폴리곤은요 쉽게 말해 이더리움이라는 컴퓨터에 SSD 카드 역할해주는 하드입니다. 속도 빠르고요. 수수료도 쌉니다. 폴리곤이 발전할수록 샌드박스에게는 호재가 되는 셈이죠.
샌드박스 코인의 한계
모든 코인이 그렇듯 장점만 있을 순 없습니다. 현재 샌드박스 코인 1개 당 9,000원 정도 하는데요. 샌드박스가 상승하기 위해선 향후 아래에 명시된 한계를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탈중화인 듯 탈중앙화 아닌 샌드박스 코인
암호화 폐하면 탈중앙화죠? 샌드박스 코인도 탈중앙화를 지향합니다. 샌드박스 코인의 총발행량은 30억 개고요. 현재 유통되고 있는 것이 9억 개가량됩니다. 나머지는 누가 가지고 있을까요? 제작사가 가지고 있겠죠? 코인 개수에 따라 게임 내 특정 사항에 대한 결정권을 갖게 되고요. 제작사 입장에서 이걸 쉽게 포기할리 없죠. 또한, 아직 유통되고 있지 않고 있는 21억 개의 코인들, 한 번에 풀리기라도 한다면, 가격에 큰 타격 줄 겁니다.
비슷한 게임 너무 많다.
샌드박스와 비슷한 게임 너무 많습니다.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블록체인 기반 게임 중에선 디센트럴랜드가 있죠. 샌드박스 코인이 흥하기 위해선 이들과 다른 독창성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저 그런 메타버스 게임으로 전락할 수밖에 없죠. 메타버스의 핵심은 많은 게임 유저수입니다. 샌드박스 운영진이 이러한 문제점을 어떻게 개선해나갈지가 관건이 될 겁니다.
지금까지 샌드박스 코인에 대해 알아봤고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룡의 코인 백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