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 코인은 국내에서 개발한 코인입니다. 기능은 각종 포인트를 밀크 코인으로 환전이 가능하고요. 밀크 코인을 또다시 포인트 또는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여행, 문화 암호화폐 플랫폼을 건설하려는 밀크 코인, 오늘은 밀크 코인은 어떤 코인이며, 제휴 회사 그리고 리스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 코인이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물건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고 받은 여러 포인트, 다 쓰면 다행이지만 못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밀크 코인은 이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포인트를 밀크 플랫폼에 제출하면 밀크 코인으로 교환해줍니다.
기업은 손해 아닌가요?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에게 준 서비스 포인트, 주는 이유가 재구매를 위함입니다. 그리고 그 포인트 안쓰면 기업 입장에선 이득이죠. 그런데 고객들이 포인트를 밀크 코인으로 환전하면 그들에겐 손해입니다. 네 맞습니다. 기업들에게는 손해 맞습니다. 그래서 밀크 코인을 개발한 조정민 대표는 발상의 전환 보여줍니다.
밀크 플랫폼은 포인트 보관소
당연히 기업에게 밀크 코인 - 포인트 교환 제휴 맺자고 하면 안합니다. 그래서 생각을 바꿉니다. 고객들의 포인트를 보관해주고요. 그걸 밀크 코인으로 바꾸는 거죠. 똑같은 말 같지만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갑은 쌍문동 자담치킨을 먹고 쿠폰을 하나 받았습니다. 그런데 갑은 좀 있으면 강남으로 이사 갑니다. 그래서 이 쿠폰을 밀크 플랫폼에 팝니다. 그리고 밀크 플랫폼은 쌍문동 자담치킨 쿠폰을 여러 사람으로부터 모아 다시 재판매합니다. 밀크는 이런 식으로 돈을 법니다.
밀크 코인 제휴사
밀크 코인, 정말 많이 성장했습니다. 시가 총액 1160억원 엄청납니다. 가장 대표적인 제휴사로는 야놀자 있고요. 신세계 면세점, CU 편의점, 메가박스 등 굴지의 대기업들과도 포인트 교환이 가능합니다.
밀크 코인의 장점과 한계
이렇듯 밀크 코인은 사람들의 불편한 페인포인트를 개선해줬습니다.
쓸모없는 포인트를 쓸모 있게
우리가 서비스를 구매하고 받은 포인트 못쓰는 이유 있습니다. 제약이 걸리기 때문이죠. 일정 포인트 이상 있어야 상품을 살 수 있다던가, 일정 금액 이상의 상품을 구매해야 포인트를 쓸 수 있다던지 하는 불편한 제약사항 많습니다. 밀크 코인은 포인트를 한데 모으면서 이런 문제를 해결해버립니다.
머지 포인트 사태를 잊으면 안 된다.
얼마 전 큰 이슈 있었죠? 선불 포인트를 현금으로 10~20% 싸게 구매해 제휴 음식점,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했던 머지 포인트, 폰지사기라고까지 언급되며 업주와 구매자들에게 큰 피해 입혔습니다. 머지 포인트가 갑자기 환불사태까지 간 이유는, 가장 큰 제휴처였던 편의점이 제휴 철회를 했기 때문입니다. 밀크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사용처가 많은 제휴처가 제휴 철회 진행하면 가격 출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점 충분히 인지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밀크 코인 알아봤고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룡의 코인백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