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자룡의 코인백서

스텔라루멘(XLM)은 리플을 넘어설 것이다.

by za.ryong_ 2021. 10. 27.

스텔라루멘은 리플에서 분리되어 나와 좀 더 탈중앙화 된 암호화폐입니다. 스텔라의 목적은 누구나 쉽게 국제송금 및 결제를 하기 위함이고요. 많은 단체에서 스텔라루멘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는 국제 송금 및 결제 플랫폼 관련된 코인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텔라루멘은 독보적인 위치에 서 있습니다. 오늘은 스텔라루멘이란 어떤 코인이고 왜 리플을 넘어설 거라 생각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텔라루멘은 어떤 코인인가요?

 

스텔라루멘은 누구나 국제송금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국제 송금의 문제점

 

사업이 성공하려면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찾고, 그걸 효과적으로 해결해줘야 합니다. 현 국제 송금 시스템 어떤가요? 가까운 일상생활에서 찾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여행 갈 때 그 나라에서 쓸 돈, 미리 환전해가죠? 이때 환전수수료 등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외국에 있는 지인에게 돈을 보낼 때는 어떤가요? SWIFT 라는 국제은행 간 결제시스템을 거쳐야 합니다. 돈도 비싸고 시간도 오래 걸려요. 

 

스텔라 네트워크를 통한 환전 시스템

 

스텔라는 위와 같은 느린 전송속도와 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개발된 코인입니다. 아주 쉽게 설명하자면 스텔라루멘 코인을 구입한 후 스텔라 네트워크에 집어넣으면 우리가 원하는 통화로 바로 환전돼 송금됩니다. 아주 쉽죠? 여기서 통화는 달러, 원화, 엔화 등 국제 통화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금, 은 등 모든 자산으로 환전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엄청나죠?

 

 

 

스텔라루멘이 리플을 넘어설 수 있는 이유

 

스텔라루멘이 생겨나게 된 히스토리를 보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스텔라 개발자인 제드 메케일럽 원래는 리플의 초기 개발자였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쫓겨나죠. 스티브 잡스처럼요.

 

리플에서 쫓겨난 제드 메케일럽

 

원래 리플은 크리드 라슨과 제드 메케일럽 이 두 명이 공동 개발하여 만든 코인입니다. 리플 또한 국제송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죠. 하지만 이 리플이라는 코인 점점 일부 사람들만 독점하게 되고 영리화되갑니다. 처음 만들어졌던 취지와 벗어나는 것을 느낀 제드 메케일럽, 영리화를 주장하는 크리드 라슨을 쫓아내려고 이사회를 소집합니다. 하지만 이사회는 자신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크리드 라슨의 손을 들어줍니다. 그래서 쫓겨났죠.

 

 

재미교포 조이스 킴과 손을 잡는 제드 메케일럽

 

제드 메케일럽, 얼마나 화가 났을까요? 자신의 창조물이 다른 방향으로 커가는 걸 보고만 있어야 하니까요. 이렇게 제드 메케일럽에 코너에 몰렸을 때 암호화폐 전문 투자 펀드를 운영하고 있던 조이스킴이 손을 내밉니다. 탈중앙화 국제 송금 시스템을 함께 만들자고요. 그래서 만들어진 게 스텔라루멘입니다.

 

 

 

리플 최고 악재 SEC

 

리플은 제드 메케일럽이 문제 삼았던 지나친 중앙화와 영리화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습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송금 시스템이 중앙화 되게 되면 결국 SWIFT가 지금껏 해왔던 일과 똑같은 일을 대신하는 것밖에 되지 않죠. 그럼 기존 집권세력들이 그걸 가만 둘까요? 그래서 SEC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리플에 계속 소송을 걸고 있는 상황이죠. 너네 불법이라고요. 

 

 

리플의 악재는 스텔라루멘의 호재

 

이렇게 리플의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부각될수록 리플의 기능에 탈중앙화를 더한 스텔라 루멘의 가치는 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누가 사람들의 문제를 쉽게 해결 줄 수 있냐의 싸움으로 가는 것이죠. 실제로 스텔라루멘은 이러한 가치를 인정받아 IBM으로부터 투자와 협업을 약속받았고요, 나이지리아와 같은 개발도상국의 결제 및 송금 시스템을 해결하기 위해 금융 네트워크를 깔아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장점과 이념때문에 스텔라 루멘이 리플을 앞설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룡의 코인백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