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룡의 Honey Tip/자룡의 코인백서

누사이퍼의 사업구조와 급등 이유

by za.ryong_ 2021. 10. 16.

누사이퍼는 쉽게 말해 데이터 암호화 관리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 기반 ERC20로 개발된 코인인데요. 15년에 개발된 누사이퍼,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고 했던가요? 코인 암흑기였던 18-19년에도 데이터 암호화 관리로 핫했던 코인입니다. 오늘은 누사이퍼의 사업구조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사이퍼란 무엇인가요? (사업구조)

 

누사이퍼는 개인적인 정보, 데이터들의 접근성을 특정인들에게만 부여하는 형태의 플랫폼을 가지고 있고요. 거기서 사용되는 코인이 누사이퍼입니다.

 

누사이퍼의 기술

누사이퍼 백서에 나온 내용을 토대로 예시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엘리스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엘리스는 서울의 재개발될만한 고급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노출되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노출될테고 가치가 급격히 떨어질겁니다. 그래서 엘리스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암호화 기술이 필요했고요. 이를 엘리스가 알려주고 싶은 특정인에게만 전달하고 싶습니다. 

 

여기서 누사이퍼 플랫폼에서 일하는 프록시가 등장합니다. 프록시는 엘리스가 원하는 기술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에 강력한 암호를 걸어 보안을 높일 수 있고요. 그러한 과정에서 프록시는 엘리스가 가지고 있는 정보, 일절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 재개발 정보에 대한 암호키를 생성해 엘리스에게 전달합니다.

 

서울에 재개발 정보를 알고 싶은 졸부 Bob이라는 사람이 나타납니다. Bob은 엘리스로부터 재개발 정보를 사고 싶어합니다. 돈이 얼마가 들던지 말이지요. 엘리스는 프록시로부터 받은 암호키를 Bob에게 전달한 후 거금을 챙깁니다. Bob은 이 암호키로 누사이퍼 프록시로부터 재개발 정보를 온전히 소유하게 됩니다.

 

 

 

누사이퍼의 사업구조 (수익은 어떻게 창출하는가?)

 

이렇게 누사이퍼는 개인의 프라이빗한 정보를 특정인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요. 이게 하나의 메리트가 되어 엘리스는 자신의 고급 정보를 암호화하려면 누사이퍼 코인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기존의 누사이퍼 코인의 소유자들은 스테이킹을 통해 엘리스의 고급 정보를 암호화해주고요. 밥은 엘리스로부터 암호키를 받으려면 누사이퍼 코인을 지불해야하는 형태로 엘리스와 밥에게 일종의 정보 중계 수수료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누사이퍼 소유자에게는 스테이킹을 통해 암호화 해준 대가로 보상을 지급하죠. 깔끔한 선순환 구조입니다.

 

 

누사이퍼의 특징

 

누사이퍼 개발 초기에는 개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기관들이 독식했으니까요.

 

개발 초기 ICO 홍보 조차 없었던 누사이퍼

 

보통의 코인, 투자금 유치하기 위해서 ICO 홍보 엄청합니다. 그런데 누사이퍼는 그런거 안했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거대 기관들이 투자를 해놓은 상태였기 때문이죠. 한국 암호화폐계의 소프트뱅크라 불리는 #Hashed 또한 누사이퍼 초기 투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죠, 개인들에게까지 투자가 돌아갈만한 기회조차 없었던 겁니다.

 

 

 

뛰어난 운영진

 

누사이퍼는 일반 잡코인들과 다르게, 자신들이 보유한 데이터 암호화 관리 기술을 특허 출원했습니다. 또한 대표이사인 매클레인 윌키슨 골드만 삭스 & 물리학 박사 출신이기 때문에 가능한 발빠른 조치죠. 매클레인 산하 개발진들 대부분이 프로그래머로 누사이퍼 데이터 암호화 기술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누사이퍼는 껍데기, 사업 구상만 있고 기술개발이나 특허 없는 코인들과는 근본이 다른 행보를 보여고 있습니다.

 

 

이렇게 베일에 쌓여있었던 누사이퍼, 얼마 전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하면서 한국 개인들도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현재 1700원대로 심하게 급등하고 있는 만큼 신중한 투자가 필요해 보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룡의 코인 백서

 

 

 

 

 

 

 

 

댓글